UPDATED. 2024-04-27 09:57 (토)
보령해경, 해양경찰청 고객만족도 조사 중부청 1위 달성, 전국 2위!
보령해경, 해양경찰청 고객만족도 조사 중부청 1위 달성, 전국 2위!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1.09.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원만족도 제고에 고객만족도도 함께 쑥쑥 -
- 2월 상반기 1위, 7월 하반기 2위, 상·하반기 모두 높은 고객만족도로 호평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해양경찰청 주관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9개 해양경찰서 중 2위(중부지방해양경찰청 소속 중 1위)를 달성하며 상·하반기 연속으로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1년 7월 전국 해양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접촉한 고객 중 실명확인이 된 10,000여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문자) 조사를 통한 실명제 조사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수상레저·해양오염방제·상황대응·수사 등 5개의 분야와 편리성·신속성·친절성·정확성 등 8개의 유형으로 세분화하여 조사가 이루어졌다.

보령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일반민원·수사 분야에서 높은 고객만족도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97.2점으로 1위와 0.3점의 근소한 차이로 종합 2위에 선정됐다.

특히 유형별 조사에서 신속성·정확성·핵심성이 타 해양경찰서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지난 2월 고객만족도 1위 해양경찰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보령해경 직원들은 이러한 성과가 하태영 서장의 중점 추진업무였던‘직원 근무만족도 향상’으로부터 이어진 성과라고 입 모아 전했다.

보령해경은 최근까지도 리버스멘토링·5의전규칙 캠페인 등을 추진하며 직원들의 근무만족도를 높여 출근하고 싶은 직장, 자랑스러운 직장이 되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위 와 같은 노력으로 직원들의 근무만족도가 향상되면서 직무몰입도가 높아지고 이는 대국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되었음이 확인됐다.

하태영 서장은“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가 맺어진 것이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국민들이 만족하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만족도 조사 중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해 확인된 고객들의 불편사항이나 개선요구사항에 대하여 즉시 개선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부분에 대하여는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등 더 높은 고객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