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대천동대초유, 책 속 세상을 만나요!!
대천동대초유, 책 속 세상을 만나요!!
  • 양창용
  • 승인 2021.04.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책읽어 주기 재능 나눔 실시

대천동대초교병설유치원(원장 이영하)는 유아 63명을 대상으로 4월 8일 ~ 7월 23일까지 ‘엄마와 함께 책 읽는 날’을 운영한다. 학부모 재능 나눔 자원봉사자들이 오전 시간에 방문하여 그림책을 읽어주고 간단한 독후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8일 5세 반에서는 '내 이빨 내놔'로 첫 시간을 가졌다. 유아들은 책 표지를 살펴보고, 주인공의 감정이 되어 빠진 부분의 새 이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동화를 들었다. 학급에 이가 빠진 유아들이 많아 공감되는 내용으로 유아들이 더욱 집중하며 동화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4세 반에서는‘달공이와 아빠’,‘3세 반에서는 유치원이 없어졌어요’ 동화를 들으며 신나는 동화 속 여행에 빠져 들었다. 부모님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동화의 내용과 구연이 실감나고 재미있어 유아들에게 즐거운 시간이었다. 5세 반에서 동화책을 읽어주신 학부모 이지희는 학급에서 유아들의 반응을 직접 느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한다.

대천동대초병설유치원은 이번 ‘엄마와 함께하는 책읽기’를 통하여 유아들이 동화의 그림를 보며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주인공의 감정이 되어보는 경험을 통해 동화책을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