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2021학년도 입학식, 개학식 실시
2021학년도 입학식, 개학식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1.03.0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포초등학교(교장 이광희)는 2일 10시 다목적실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남포초등학교에는 남자 5명, 여자 3명 총 8명의 학생이 학교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였다. 코로나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 입학 학생, 한 가족당 1명의 부모님이 참석하여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끼고 등교하는 학생들로 조용했던 교정은 밝은 목소리로 가득찼으며 한 줄서기를 바탕으로 하여 중앙 현관의 열화상 카메라를 지나 교실로 향하는 학생의 발걸음에 씩씩함이 묻어났다.

교장선생님의 입학 허가와 환영 말씀, 1년간 함께 할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까지 입학식이 진행되는 동안 1학년 입학생들은 설렘과 동시에 의젓한 모습으로 참여하였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기 같은 유치원생이었는데 책가방을 메고 초등학생이 된 자녀들을 바라보는 부모님들과 가족들의 얼굴에는 자랑스러움이 가득하였고, 또 다른 세상으로의 한 발자국을 축하하는 기쁨에 웃음이 가득했다.

교장선생님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꿈 넘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했으며 학생들과 어울림이 있는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교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올 해 1년이 몸과 마음이 함께 자라는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칭찬을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교가 학생이 잘 생활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지도하고, 철저한 위생 생활과 배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가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