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58 (금)
이춘우 회장, 설날을 앞두고 전직 경우회원 묘역 참배 화제
이춘우 회장, 설날을 앞두고 전직 경우회원 묘역 참배 화제
  • 양창용
  • 승인 2021.02.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경찰관들 이지만 훈훈하고 따뜻한 만세보령 만들 것 다짐
이춘우 보령재향경우회장
이춘우 보령재향경우회장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에는 제1조(목적) 이 법은 대한민국재향경우회(大韓民國在鄕警友會)를 설립하여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상부상조하는 협동정신을 북돋움으로써 조국의 평화적 통일과 자유의 수호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라 되어 있고 이런 가운데 보령시재향경우회가 늘 보령시민으로부터 존경받는 경우회로 거듭나고 있어 회제가 되고 있다.

신축년 새해 2월9일 대한민국재향경우회 보령시지회 이춘우 회장은 삼가 고인의 영전에 감히 고(告)하나이다. 또한 이 자리에는 경우 동지들이 함께 참배하였습니다.

먼저 가신님 들이시어 6.25 참전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청춘을 받치신 경우 선배동지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간략한 영정꽃바구니로 추모하오니 편히 영면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복을 빕니다. -아멘-

이춘우 보령시재향경우회 일행은 9일 고인이 되신 선배 경우회 회원들과 고 신홍식 대천시 개발위원장 묘소를 참배하며 고(告)한 내용이다 ‘

한편 경우회는 1960년 시작돼 1963년 11월 21일 내무부(현 행정자치부) 인가를 받은 단체.[2] 퇴직 경찰 135만 명이 정회원으로, 현직 경찰 15만 명이 명예회원으로 총 150만 명이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지방 경찰청 단위의 시도 경우회가 20개, 지역경찰서 단위의 지역 경우회가 275개가 있다.

전. 현직 경찰뿐만 아니라 전경 또는 의경으로 복무했다면 경우회 회원으로 가입할 수도 있다.

기능과 역할로 사업은 ① 회원의 복지증진에 관한 사항, ② 질서의식의 앙양과 치안협력에 관한 사항, ③ 국정협조와 사회봉사에 관한 사항, ④ 범죄신고정신의 앙양과 치안문제연구에 관한 사항, ⑤ 경우홍보 및 경우간의 유대강화에 관한 사항, ⑥ 국제 재향경우간의 유대강화에 관한 사항 등이다.

주요활동업적으로는 치안협력간담회 및 반공궐기대회 개최, 위민실 봉사, 교통질서확립 계몽, 불우회원 구호 및 순직유족 위문 등이 있다.

보령시재향경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훈훈하고 따뜻한 만세보령 만들어 가는데 보령시민들부터 더욱 사랑 받기를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