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주산면, 민원인 입장 역할극 체험으로 친절교육 실시
주산면, 민원인 입장 역할극 체험으로 친절교육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0.12.0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주산면(면장 김영두)에서는 지난 12월 1일 친절 민원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전 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민원인 입장으로 역할극 체험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역할극 체험은 주산면사무소를 찾아오는 모든 민원상황을 박정애 민원팀장이 직접 연기해 민원인 입장에서 진행하였으며 추후 발생가능한 민원 불편사항을 예방하면서 친절 공직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

전화민원과 방문민원 2가지 상황을 각 팀별 예측 가능한 민원 시나리오대로 총 12가지 상황으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이번에 주산면사무소에 새롭게 발령 받게 된 신규 공직자 6명이 함께해 민원인에 대한 대응방법을 숙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김영두 주산면장은 “우리의 행동·말 하나하나가 미소·친절·청결·칭찬을 모토로 나아가는 보령시의 얼굴이라며, 앞으로 주산면 직원 모두가 전화와 방문 민원인들에게 미소와 밝은 인사로 적극 행정 실천에 앞장서자.”라고 말하며 친절 행정 실천 의지를 다졌다.

한편, 주산면에서는 민원안내 도우미 근무, 새내기 공직자와 미소·친절·청결 결의대회, 적극행정 다짐대회, 주민과의 소통간담회, 경로당 배식봉사활동 등 친절한 민원행정을 펼치는데 앞장서오고 있다.

자료문의 : 주산면 민원팀 (930-47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