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해양경찰서, 민·관 밀입국 방지 대책회의
보령해양경찰서, 민·관 밀입국 방지 대책회의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0.06.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通(통) 하다! 소통·공감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 18일(목) 코로나 19로로 미뤄졌던 2020년 제1차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보령해양경찰서는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이 공감 할 수 있는 해양안전정책을 위해 학계, 법조계, 경제계, 등의 지역사회에 저명한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정책자문위원회 김기웅 위원장 등 위원 19명과 서장 및 각 과장·계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령해양경찰서 1-2분기 주요 추진정책·성과 공유 및 3분기 주요 추진 정책·방향을 회의 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태안 밀입국 사건과 관련된 밀입국 예방대책에 대해 집중 논의 했다.

남해수산 대표 김석원 위원은 “보령 관내 특히 섬 지역은 군부대 레이더에 식별이 되지 않는 섬 지역 인근 취약 사각지대가 많다.” 며 “주민의 안전을 위해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는 정부·지자체 지원의(어민 일부 부담) CCTV 설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우종 청운대학교 총장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해양순찰 드론 운영팀을 구성하여 사람이 닿지 않는 곳을 순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양식장 절도범은 해양경찰 함정보다 더 빠른 쾌속선을 이용한다고 하니, 육상에서 해당조직을 추적해 원천을 차단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

보령발전본부 환경관리실장 양동호 위원은 “밀입국 접경 지역민에 대해 주기적인 교육이나 교육 영상자료 제공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대천서부수협조합장 고영욱 위원은 “현재 몇 년 전부터 수산협동조합에서 4km 반경 이내 어구까지 확인이 가능한 CCTV 설치 사업을 추진되고 있다.” 며 “취약지역에 설치가 될 수 있도록 확인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기웅 위원장은 “해양경찰이 발로 뛰는 모습을 항상 보고 있다. 우리 정책자문위원들이 하나가 되어 반듯한 마음 자세로 보령해양경찰을 지원하겠다.” 며 “앞으로도 국민을 위해 지금처럼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대훈 서장은 “민관에서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는 업무개선에 활용할 것이다. 또한 밀입국 신고 포상금은 최고 1,000만원이다. 밀입국 방지에도 주민, 어민 등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민·관·군이 상생 협조하여 우리 바다를 수호 할 것이다.”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