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도의원 신년사
이영우 도의원 신년사
  • 양창용
  • 승인 2020.01.04 20: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보령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충청남도의회 의원 이영우입니다.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하얀 쥐의 새해를 맞아 11만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 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잦은 태풍과 폭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인한 한일 경제 갈등 등까지 어느 해 보다도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냈습니다.

특히 우리 보령은 지난 9월 발생한 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한 인명과 농작물피해 등 상당한 재산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리고 사상 유래 없는 16일간의 높은 기온과 열대야를 기록한 폭염 등의 각종 자연 재난에도 용기를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11대 충남도의회는 이러한 위기들을 극복하고자, 충청남도와 함께 발빠르게 대응했으며, 총596억원의 재난지원금으로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올 한해에도 그동안 추진해 오던 일들을 바탕으로 2020년도의 계획들이 성공적인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11만 시민이 하나가 되어 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서 인구를 증가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에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본 의원은 “보령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정, 보령시민과 소통 하는 공감의정, 보령시민에 신뢰로 보답하는 책임의정”을 펼쳐 가며 보령시민 곁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서겠습니다.

2020년에는 보령화력1·2호기가 조기폐쇄 되는 등으로 인해 지역경제에 어려움이 초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민이 살기 좋은 보령건설을 위해 보령화력1·2호기 조기폐쇄예정에 따른 LNG복합대체에너지 설비설치를 조속히 추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해저터널 완전개통에 대비하여 보령 원산도를 중심으로 한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기반시설이 구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보령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리며, 아울러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면서 발로 뛰는 동네 일꾼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안녕이 올해에도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 1. 1 .

충청남도의회 의원 이 영 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병훈 2020-01-14 17:36:13
9대 보령시장 이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