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김종규 지장사 스님
김종규 지장사 스님
  • 양창용
  • 승인 2019.12.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을 빛낸 10인 대상 사회봉사발전분야
김종규 지장사 스님

2019 보령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이 12일 오후 3시 대천리조트 아미홀에서 수상자와 가족, 축하객 등 100여명이 함께 모여 시상식을 가졌다.

2019 보령을 빛낸 10인 대상은 보령을 빛낸 10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엄정하고 심도 있게 심사하여 수상자를 결정했다.

보령시 소암길 지장사 주지 정운스님은 홍서교도소 수형자들에게 매월 1회씩 교화 상담교육을 실시하고 가족 없는 노인 2분을 3년간 모시고 생활하는 등 사회의 아픈 부분을 집중 봉사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운 스님은 육지와 교통이 불편해 나오기가 어려운 장고도와 삽시도등 섬 지역 분들을 위한 이발봉사와 정신, 지체 장애인들이 단체로 생활 하고 있는 보령수부리 이야기마을을 찾아 1달에 1번씩 무료 이발봉사 활동을 하는 등 지역의 어두운 곳을 골고루 밝힌 주인공이다.

정신, 지체장애인들이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는 이야기 마을은 정운스님이 더욱 애착이 가는 곳으로 지금까지 단한 번도 빼먹지 않고 1달에 1회씩은 머리도 깎아주고 청소도 해주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정운 스님은 16회 대한민국통일대상 사회봉사부분 대상과 자비실천중앙운동본부 본부장을 엮임 하였고 세계불교평화대상, 네팔정부 철학박사 취득 등 그 동안의 다양한 봉사활동이 말해주듯 곳곳에서 수상 실적을 보유 하고도 있다.

오른손이 한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자는 좌우명을 가지고 있다는 정운 스님은 그동안 살면서 주위사람이 아무도 모르게 봉사활동을 시작했으나 평생을 봉사활동을 하며 살다보니 이제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봉사활동을 알아버려 부끄럽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