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 초 ․ 중 ․ 고등학교 『2019 학생회 역량강화 및 자치활동 활성화 워크숍』개최
보령 초 ․ 중 ․ 고등학교 『2019 학생회 역량강화 및 자치활동 활성화 워크숍』개최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5.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30일 관내 초․중․고 학생회 대표 100여 명과 협력교사,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2019 학생회 역량강화 및 자치활동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자치활동 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을 협력적으로 성장시켜 건강한 민주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워크숍에서는 학생들의 자치활동 역량강화를 위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회 이렇게 운영해보자!’ 주제로 강의와 학교 급별 토론을 진행하였다. 뒤이어 교육장 격려사와 시장 축사를 시작으로 교육장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의 ‘덕업일치로 나를 브랜딩하라!’ 진로특강 및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진호 교육장은 “민주시민교육은 학생중심의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자치가 정착되었을 때 가능하며 이번 워크숍이 존중과 배려, 참여와 소통, 협력과 나눔의 학생자치활동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학생이 주인이 되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학교자치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