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독창적인 타악으로 만나는 새로운 바람 노름마치의 풍 The K-WIND 개최
강원문화재단, 독창적인 타악으로 만나는 새로운 바람 노름마치의 풍 The K-WIND 개최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0.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뉴스와이어)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올림픽 누정 전통문화향연 ‘강원풍류’의 10번째 공연이 13일(토) 오후 7시 30분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한국은 물론 세계무대를 종횡무진 활동해 온 ‘노름마치 예술단’이 강원도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예정이다.

한국전통음악의 독창적인 음악어법(장단, 호흡, 시김새)을 통해 우리 시대에 부합하는 전통음악을 추구해 온 노름마치 예술단은 한국 음악의 전통적 틀을 유지하면서 동시대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우리 음악을 지향하며 활동하고 있는 타악을 중심으로 한 연주단체이다.

이번 무대는 ‘노름마치’만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신명과 열정의 무대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감동을 전달하는 레파토리를 만날 수 있다. ‘노름마치 예술단’을 이끌고 있는 김주홍 대표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판소리를 전공한 소리꾼으로 시작하여 김덕수, 이광수 등 당대 최고의 사물놀이 명인들과 박병천 명인으로부터 사물놀이와 무속음악, 비나리 등을 수학하였다.

또한 김주홍 대표는 각 세계에서 펼쳐지는 국제협력 공연 프로젝트 예술감독으로 활동하며 국악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가장 역동적으로 펼치고 있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올림픽 누정 전통문화향연 ‘강원풍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올림픽 개최 지역인 평창 알펜시아에서 정기적인 문화행사 개최하여 지속적인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문화재단 개요

강원문화재단는 강원도 문화예술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강원문화재단
언론연락처: 강원문화재단 홍보대행 엠비씨씨앤아이 신사업팀 김한주 02-789-931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강원문화재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