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작동기능점검 제출 등 온라인을 통한 제출 가능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작동기능점검 온라인 제출 등 소방민원 업무를 인터넷으로 신속·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이용에 적극 홍보에 나섰다.
‘소방민원센터’란 국민에게 고품질의 소방관련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소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통해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상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방민원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사항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김덕식 예방교육팀장은 “온라인 민원접수를 통해 보다 신속하고 발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 졌다”며 “소방민원센터 이용에 대해 궁금한 문의사항은 ☎041-930-0263 으로 언제든지 문의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시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