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대천동대초, 꿈을 위한 징검다리 Do-Dream!
대천동대초, 꿈을 위한 징검다리 Do-Dream!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18.06.2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드림학교 더배움반 운영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5월부터 1~6학년 학생 중 기초 학력 부진 및 두드림 학교 대상 학생을 선정하여 기초 교과 학습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도로 학습의 최저 수준을 확보하고, 기본 학습 요소를 배워 학습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두드림학교 더배움반을 운영하고 있다.

더배움반은 방과후에 매주 2시간씩 각 학년 담당교사가 개별 지도를 통해 기초 학습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학습지도 외에도 “나는 나를 사랑한 DAY“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신의 장기 뽐내기, 나를 돌아보는 시간 갖기 등의 활동으로 자신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4학년은 “더배움반에서 수학을 배우고 있는데, 공부 외에 나를 알아보는 활동을 하고 맛있는 간식도 친구들과 함께 먹어서 즐거웠다. 다음에도 또 이런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고 더 열심히 배워서 수학을 잘 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화 교장은 “앞으로도 두드림학교 더배움반 운영을 통해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원인을 다각적으로 파악해 적절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습 부진학생의 기초학력 향상과 학생 스스로의 성장 동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문의: 교사 하백화(041-931-79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