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대천동대초, 나누GO! 우리 논이 생겼어요!
대천동대초, 나누GO! 우리 논이 생겼어요!
  • 양창용
  • 승인 2018.06.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동대초, 도농교류협력사업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6월 7일 본교 텃밭에서 4학년 학생들이 ‘나누GO 1학급 1논 갖기’ 농촌체험을 하였다.

이번 1학급 1논 갖기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장기 프로젝트형 농촌체험의 일환으로 벼의 한 살이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관찰하고, 벼가 잘 자라는 조건 및 재배 환경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각 학급 마다 텃밭에 작은 논을 갖고 앞으로 추수가 이뤄질 가을까지 모를 심고 관찰하는 계획을 도란도란 머리를 맞대며 세웠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직접 기르고 재배하며 작은 생명이 큰 생명으로 자라나는 모습을 학교에서 가까이 관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가을 추수철이 되면 쉽게 접하고 일상적으로 먹는 식탁 위의 농산물이 자연과 사람이 함께 오랜 시간 정성을 들인 결과라는 것을 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을 한 4학년 학생들은 “시골에서 보던 모를 학교에서 심고, 기를 수 있는 게 신기하다. 모가 잘 자라서 벼로 수확하게 될 가을이 기대된다.” 고 소감을 전하였다.

한 해 동안 농촌체험활동을 통하여 먹거리가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생각해보며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아는 소중한 경험이 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자료문의: 교사 하백화(041-931-79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