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교육지원청, 2018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2018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18.04.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정 유아지원을 통한 유치원 생활 적응 지원 및 행복감 증진 목적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은 24일(화) 제1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다문화가족지원법 제5조 개정에 따라 다문화 원아가 재원중인 학급은 교원연수를 의무 실시하도록 하여 다문화가정 유아 지원을 통한 유치원 생활 적응 지원 및 행복감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보령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현주 강사님을 모시고 다문화 이해교육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다문화와 관련된 실태 및 현황에 대한 자료 공유하고 모둠별 토론을 통해 자신이 가진 편견과 고정관념에 대해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문화사회 속에서 문화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다문화가정 유아의 인식개선 및 유치원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대한 전문성이 향상되길 기대해본다.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조민행)은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유아들에게 다문화의 의미에 대해 알려주고 이해시키는 교육이 필요하며, 진정한 다문화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다문화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자료문의: 장학사 윤한진(041-930-63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