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0 (월)
이시우 보령시장, 보령특산품 홍보위해 미주 방문
이시우 보령시장, 보령특산품 홍보위해 미주 방문
  • 관리자
  • 승인 2010.11.0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 우수 농수특산품 직수출 확대 위해 LA 등 4개 지역 방문
이시우 보령시장, 보령특산품 홍보위해 미주 방문
- 보령 우수 농수특산품 직수출 확대 위해 LA 등 4개 지역 방문

“최상의 보령 농수산물을 한인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미국 LA를 방문한 이시우 보령시장이 현지 한국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시우 보령 시장과 관계자들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를 비롯해 세리토스, 어바인, 샌디에이고 등을 방문해 우수 농수특산품 홍보판촉행사를 실시했다.

이 시장은 첫날 현지 한국 언론과 인터뷰를 갖고, 29일 세리토스 시온마켓에서 수출입 협약체결 및 우수 농·특산물 판촉전과 보령소개 사진 전시회를 갖은데 이어 30일에는 어바인 시티 시온마켓에서 홍보판촉과 라디오코리아에 생방송 출연했다.

이날 판촉전에서 이 시장은 “2008년부터 시온마켓을 통해 보령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LA한인들에게 소개해 왔다"며 "지금까지의 성원에 먼저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보령의 제품들은 1급수의 수질을 자랑하는 청정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만세 보령 황진쌀은 시온을 통해 월 1만 포대 정도 판매되고 있으며 보령김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 기간동안 쌀 젓갈 건어물 등 8종 22개 다양한 상품을 기존의 가격보다 20~30% 더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으며, 일정 금액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보령의 진흙으로 만든 머드비누와 머드팩을 무료로 증정해 현지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 시장은 보령특산물 홍보판촉행사를 마지고 31일부터는 한국관광공사의 대천해수욕장 관광지 발전방안 수립 및 조성계획 변경용역 실시에 따라 외국사례 조사도 참여하게 된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2007년 12월 미국의 유통업체인 시온마켓과 처음으로 직수출협약을 체결해 해외수출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매달 두 차례씩 각종 농수특산품을 직수출하고 있다.

자료문의 : 청정농업과 유통특작담당 (930-3385, 백도현 주사)
사진 : 보령 우수 농수특산품 수출 협약체결 장면


10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 문화공보담당관 송춘영, 지적과 조상기, 농업기술센터 배진이

보령시는 10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문화공보담당관 송춘영(44, 행정7급)씨, 지적과 조상기(31세, 시설8급)씨, 농업기술센터 배진이(37세, 농촌지도사)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화공보담당관 송씨는 보령머드축제와 함께 보령의 최고 축제인 ‘제16회 만세보령문화제’ 업무를 추진하면서 충청수영 주제공연을 통한 보령문화유산 재조명, 참여형 민속경기 발굴로 참여문화제 정착, 다채로운 볼거리 행사 발굴 등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공이 인정됐다.

지적과 조씨는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한 ‘도로와 지하시설물 공동구축사업(GIS)사업을 완료했으며, 수치 지형도와 2만3300동의 건축물 대장과 통합하는 건물통합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공이 인정됐다.

또 농업기술센터 배씨는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10회 만세보령 농업 활력화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신소득작목, 신기술 등을 추진해 지역특성에 맞는 고소득 특화작목 육성에 공이 인정돼 10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오는 8일 보령문예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1월중 직원모임에서 표창 받게 된다.

        송영춘

   조상기

    배진이

자료문의 : 총무과 인사담당(930-3234, 김영우 주사)
사진 :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자 3명


보령의 수호자 김성우장군 추모 제향

고려말 충신이며 보령의 수호자로 알려진 도만호 김성우 장군 추모 제향이 1일 오전 11시 보령시 청라면 라원리 소재 장군의 묘소에서 거행됐다.

김성우장군 추모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임기석)주관으로 거행된 이날 제향에는 이홍집 보령시 부시장을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 후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군의 충절을 추모했다.

이날 행사는 군부대의 조총 및 진혼곡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시작된 제향은 장군의 고귀한 넋을 위로하기 위한 제례의식에 이어 참석자들의 헌화가 진행됐다.

이어 2부행사로 위원장인사와 함께 추모사가 진행돼 장군의 높은 위업을 추모했다.

한편 김성우장군은 고려시대 무장으로 전라우도 도만호 겸 초토사로서 보령지방에 침입한 왜구를 성주산과 청라 의평, 남포 등지에서 전투를 벌여 크게 무찔렀으며, 이성계의 청을 거절하고 ‘불사이군’의 충절로 청라면 스무티 고개에서 자진순국의 길을 택함으로써 고려왕조에 대한 마지막 충성을 다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자료문의 : 문화공보담당관 문화예술담당(930-3225, 송춘영 주사)
사진 : 김성우 장군 추모제향 장면(오후 1시 제공)


보령 미술인, ‘우리사이 그림展’
- 1~6일까지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화 등 29점 전시

보령 미술인들의 작품이 1일부터 오는 6일까지 보령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전시된다.

보령지역 그림에 관심 있는 동호인들로 구성된 우리사이 그림회(회장 조연숙)에서는 1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우리사이 그림展’ 개막식을 갖고 6일까지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화에 김동안, 오명진, 장보선, 정월규, 박주남씨의 작품 10점 ▲서양화에는 김덕일, 복민숙, 오난숙, 이소영, 이은주, 전연숙, 정미화, 최선옥, 김부권씨의 작품 18점 ▲디자인에 오종원씨의 작품 등 총 29점이 전시된다.

전연숙회장은 “회원 모두 최선을 다했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열네 번째 작은 갤러리에 여러분을 초대한다”며, “앞으로도 해를 거듭할수록 알찬 ‘우리사이’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사이 그림회’는 보령시내 순수미술 창작 모임으로 지난 1995년 창립전을 시작으로 매년 전시회를 열고 있다.

자료문의 : 문화공보담당관 문화예술담당(930-3226, 송춘영 주사)
사진 : 없음

△이홍집 보령시 부시장 = 2일 오전 10시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장애인복지시설 실무자 워크숍 참석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보령시청 문화공보담당관 보도자료 담당자

 

김세준

041-930-3227, 010-8959-4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