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박 중 수 보령화력 본부장님 면담 내용 입니다.
박 중 수 보령화력 본부장님 면담 내용 입니다.
  • 관리자
  • 승인 2010.09.1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09 월15일 박 중 수 보령화력 본부장님 면담 내용 입니다.


문. 시민 분들에게 인사말씀

답. 안녕하십니까? 보령화력 본부장 박 중수입니다. 

결실의 계절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가 다가옵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이 보령시민과 늘 함께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곤파스가 몰고 온 강풍으로 농어가와 섬 지역 주민여러분이 시름에 잠겨있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추석 연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대합니다.




문. 중부발전 업무방침은요?

중부발전의 새로운 경영지침인 「3P-2012」라는 큰 틀 안에서 보령화력 운영방향을 설정, 추진하고 있습니다. 3P는 Pride, Professional, Profit를 지칭하며 그 의미로 Pride는 “우리만이 가질 수 있는 유일무이한 자긍심, 자부심 그리고 브랜드 가치”를 Professional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창출하는 독보적인 전문성, 기술역량”을 Profit는 “원가절감, 효율증대, 혁신활동을 통한 건실한 수익원 창출”을 의미합니다.

 보령화력은 중부발전의 주력 발전소로서 Profit에 해당되는 추진활동을 중심으로 △경영수지개선활동의 지속적 추진을 통한 “원가절감” △고효율 발전소 운영을 통한 효율증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문. 재직 중 활동 결과물 활동계획?

답. 보령화력의 첫 자랑거리로 보령 3호기의 (4,009일, ‘10. 9. 10일 기준) 장기 무고장 운전 달성입니다. 이는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성과로 발전운전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대단한 기록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보령화력 1,2호기의 성능개선공사를 통해 출력증강과 함께 향후 15년간의 설비수명을 연장한 Repowering실적을 달성하였으며,′09년도에는 7,8호기의 준공식과 함께 에너지월드를 개관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문. 재직 생활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답. 사회적으로도 이슈화 되고 있는 “通”을 들 수있습니다.

   직장에서도 상하간, 동료간 원활한 의사소통이 쉽지 않음을 알고 있고 이의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강구하기도 하고 노력 또한 하고 있습니다.


문, 보령시민, 보령시가 협조할 부분은 없는지요?

답. 우리 회사는 타 발전사에 비하여 폐지가 계획된 발전소가 많아 향후 수익성이 저하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2012년 말 5차 전력수급계획에 신보령 1, 2호기의 반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로는 두 번째인 삼척시 다음으로 보령시에서 신보령 1, 2호기 유치신청서를 지식경제부에 제출한 상태입니다. 보령시민과 보령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문. 밥값은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답. 예,

공기업에 종사하고 있는 준공무원의 신분으로 항상 국가와 국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과 직장관을 갖고 이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보령화력 또한 그러한 방향으로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성 함 : 박 중 수     연락처 :070-7511-22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