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리 춘 호 대천동대초등학교장님...마지막 안간힘을 써서 학생들 지도에....
리 춘 호 대천동대초등학교장님...마지막 안간힘을 써서 학생들 지도에....
  • 관리자
  • 승인 2010.07.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07 월 14 일 오전10시경 리 준 호 대천동대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을 만나서 면담 하였습니다.


문. 시민 분들에게 인사말씀

답. 시민여러분 안녕하세요.

보령에서 대천초등학교 학생이 1500명. 명천초등학교 학생이 1000명 대천동대 초등학교학생 800명으로 2003년 3월1일 개교할 때 14학급에서 지금현재 27학급으로 거의 배가 늘어났습니다. 보령에서 3번째로 큰 학교입니다. 다른 지역의 교장과 도교육청의 장학직까지 두루 경험한 지식과 노하우로 동대동 지역의 특성을 살려 대천동대초등학교를 보령에서 제일가는 학교로 만들기에 정성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앞으로 학생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봅니다. 지금당장 해날 아파트 앞에 900여세대가 보령시로부터 인.허가가 났습니다.


문. 학교 운영방침은요?

답. 학교. 학생. 학부모. 선생님. 지역사회 유대강화을 통한 학교교육열 제고입니다.



 공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오카리나2곡 연주하기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천동대초등학교 졸업생의 타임캡슐방을 운영하고있습니다. 훗날 동대초등학교의 자랑거리 입니다.

문. 재직 중 활동결과물 활동계획?

답.  교장의 철학으로 ‘사랑과 창의로 꿈을 가꾸는 대천동대 교육’이라는 지표아래 예의 바르고 알찬 실력을 갖춘 학생, 사랑으로 가르치는 신뢰받는 교사,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한 대천동대교육 7대 Jump Up을 만들어 실천하고 있다. 

 첫째, 인성지도를 위해 공수인사, 칭찬하기, 감사와 배려, 경로효친 교육 강화

 둘째, 창의적인 학생을 위한 자유탐구 프로젝트 학습, 체험중심이 과학 수업

 셋째, 기초학력 부진아 Zero화를 위한 으뜸학력 다지기 4Step, 교사 연수강화

 넷째, 학생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운동 1가지, 오카리나 연주, 노래 부르기

 다섯째, 기초 체력향상을 위한 아침운동장 걷기, 줄넘기 급수제

 여섯째, 지식과 교양의 향상을 위한 아침독서, 1년 100권 읽기

 일곱째, 글로벌 인내 양성을 위한 영어교과서 외워 말하기, 10분 영어 회화 실천 하기 입니다.

문. 재직 생활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답. 작년에 학력증진 보령시 전체1등을 통해서 더 노력하면 글로벌 인재 육성을 할 수 있다 해서 전체학생은 아니고 6학년 학생들만 동의하에 강화 교육을 시켰습니다.

3주간 9시까지 저녁은 학부모님 동의하에 급식 실에서 제공하였습니다.

대천동대 초등학교 여러 사람들이 합의하에 실행한 긍정적적인 것은 부각이 안 되고 1분의 민원으로 인하여 잘못된 점만 부각되었습니다.

1분이 제동을 걸어서 방송에도 나오고 신문에도 나오고 한 것입니다.

전교조에서 자료제공 한 것을 받아서 기자 분들이 질의해 왔습니다. 솔직하게 답변을 했습니다.

기초 학력이 부진한 학생들을 위하여 10일간 교육을 시킬 계획이고요 앞으로 공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 전교조.교총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 참교육을 하기위하여 표현 방법이 서로 좀 다른데요. 서로 대화와 토론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서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상생의 길을 가야한다고 봅니다.


문. 재직 중 떡값을 받을 의향이 있으신지요?

답. 촌지는 생각도 없고요. 내는 사람도 없습니다.


문. 밥값은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답. 마지막 안간힘을 써서 훌륭한 학생들 지도하기에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성함    이 춘 호      연락처  041-931-7931      핸드폰 016-423-08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