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 교육 토착뿌리 밝혀지나 ?
보령 교육 토착뿌리 밝혀지나 ?
  • 종도일보
  • 승인 2010.02.2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수억 예산을  떡 주무르듯 주무르신분들 과 역사왜곡을 하기위해 대천문화원까지
이용하여  오신   선생님들 보시지요...~~





이대통령 “교육·토착비리 척결 전력”

“교육계, 비리 온상 돼가는 것 가슴 아픈 일” 지적
[대전=중도일보]
이명박 대통령은 23일 “출범 3년차를 맞아 정부는 교육비리와 토착비리를 척결하는데 전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우리 사회 비리가 지속되는 한 선진일류국가로 진입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최근 문제가 된 일선 교장과 교육청 간부 비리, 공무원의 허위 유공자 등재 실태를 인용하면서 “우리 사회 곳곳에서 비리가 관행화되고 누적되고 있다”면서 “특히 교육계가 비리의 온상이 되어가고 있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입시제도 개선도 중요하지만 교육계 곳곳의 비리를 없애지 않으면 미래를 향해 나가는 데 큰 걸림돌이 될 것”이라며 “교육부 등 관계부처는 곳곳에 만연한 비리를 없애는 데 총력을 쏟아 달라.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지 않으면 편법과 부정이 우리 사회를 지배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미래를 향해 나아가지 않으면 지금의 기회 또한 위기가 될 것이다. 국무위원은 시대적 소명을 깨닫고 민생 개혁 법안이 하루속히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서울=최상수 기자 css56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