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서천군, 군관리계획 및 개발행위허가 사전상담제
서천군, 군관리계획 및 개발행위허가 사전상담제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2.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군관리계획 및
 
개발행위허가 사전상담제
 
 
서천군은 오는 9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군 관리계획 및 개발행위허가 제도에 대한 신속한 민원상담 및 행정절차의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시계획분야 사전상담제를 실시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전상담제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의 지방적 실현방안으로 군민행복을 선도하고자 군에서 새로이 추진하는 제도이다.
 
 그동안 업무의 특성상 해당 업무담당자의 잦은 현장출장으로 인해 민원상담의 대부분이 유선 및 사무실 대기 후 이루어지고 있어 민원인들의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이에, 군에서는 사전에 예고된 시간에 업무담당자의 사무실 대기로 신속한 상담을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고하고자 사전상담제를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군 관리계획의 최초 계획단계부터의 담당자의 사전검토로 행정오류를 최소화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의 시간 절약 등 민원서비스가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도시과 도시정책담당
   ☎ 041-950-4151
 
 
 
팸투어로 관광 서천 알린다.
 
 
 서천군이 관광업대표·전문가 등 영향력 있는 관광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명품서천 관광상품 개발과 알리기에 나섰다.

  이를 위해 군은 국립생태원 개원을 앞두고, 오는 5일부터 2일간 일정으로 한국여행업협회(KATA) 소속 서울지역 관광업대표와 전문가 등 40여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들은 서천의 대표적인 생태관광지인 신성리갈대밭, 조류생태전시관, 농촌체험마을, 동백정과 생태원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체험해볼 계획이다.
 
 이번 팸투어는 국립생태원과 우수한 지역의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실행력있는 여행상품 개발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체험후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들이 우리군의 자원과 실행가능한 연계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을 실시하여 주민자립형 관광기반조성 및 실행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20
 
꾸미기_(4일) 서천군자활센터 김장 사진[1].JPG

 
 
서천지역자활센터, 김장나누기 행사 열려
 
 
보건복지부 지정 서천지역자활센터(대표 김내현) ‘사랑실천 김장나누기 행사’를 4일까지 2일간 (구)성실중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추운 겨울이 염려 되는 많은 소외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에게 사랑실천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사랑을 실천하려고 준비했다.
 
 특히 이날 사용된 1,400포기 배추 등 김장채소는 서천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푸르내 영농사업단에서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서천지역자활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였고,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및 참여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으며 김장김치는 홀로 사는 어르신, 저소득 취약계층 등 2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내현 서천지역자활센터장은 “올 겨울은 예년보다 더욱 추울 것으로 예상돼 김장김치로 소외된 이웃을 찾아뵙는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공동체 의식을 실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원활한 소통으로 서비스를 연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기초생활보장담당
   ☎ 041-950-4077
 
꾸미기_(4일) 서천군 풍수해 대비 민방위훈련 실시[1].JPG

 

서천군,‘풍수해 대비 민방위훈련’가상훈련 실시
 
100여명이 참여, 장항읍 창선 1리에서 서천군은 3일 ‘2013년 민방위 시범마을 풍수해 재난대비 훈련’을 장항읍 창선1리 마을회관 앞에서 민방위대장 및 대원, 마을주민,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호우경보 발령에 따른 상황발생, 재난상황 전파, 주민대피, 인명구조, 응급복구, 방역활동 순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장항 119안전센터, 장항읍 민방위대,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실험과 함께 재난발생시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실제상황을 가상해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민방위 대원 및 마을 주민들은 단계별로 부여받은 임무를 완벽히 숙지하고 일사분란하게 행동하여 언제라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풍수해에 대한 정신무장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이번 민방위훈련에서는 저지대 침수지역 및 상습재난 취약지역에서 예찰과 풍수해대비 훈련을 통해 주민 생활주변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훈련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인명사고와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훈련인 만큼 바다가 인접해 있는 지역을 선정하여 실시했다.
 
 정각진 안전총괄과 과장은 “이번 풍수해 대비 민방위 훈련에 대원 및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인명피해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면서, “‘만사불여튼튼’이라는 말이 있듯이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민방위담당
   ☎ 041-950-44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