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복지행정상' 조례 제정·시행성과 '대상' 수상
서천군 '복지행정상' 조례 제정·시행성과 '대상' 수상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8일)복지행정 대상 수상2[1].jpg

 
 
서천군 '복지행정상' 조례 제정·시행성과 '대상' 수상
  
 서천군은 보건복지부의 '2013년도 복지행정상' 조례제정·시행성과 부문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28일 The-K 서울호텔(서울시 서초구)에서 표창과 함께 100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 받았다.
 
 복지행정상은 지자체가 수행하는 보건·복지사업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사업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지역 간 복지수준 격차를 완화하는 등 수요자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이번 복지행정상은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 받아 보건·복지연계협력 분야, 민관협력 분야, 조례 제정·시행성과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지난해 3월 '서천군 서천어메니티 복지마을 운영조례'를 통해 노인복지관, 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병원,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개 분야의 시설물을 통합하여 운영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복지마을은 요양시설과 장애인복지관 등 9개의 시설을 갖추고 하루 평균 1,200명이 이용하는 복지공간으로서 환자중심의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운영으로 매년 흑자를 내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로써 지난 복지정책평가에서 5년째 최우수·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금년도에는 복지행정상 조례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됨으로써 명실 공히 복지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직자들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군민의 행복지수는 높아진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수요자 중심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해 모두가 행복한 서천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주민생활정책담당
   ☎ 041-950-4311
 
 
서천군, 2014년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 접수
 
내달 2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
 서천군은 2014년에 공급할 유기질 비료를 내달 2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사업신청을 받는다.
 
 금년에는 지역농협에 신청을 받았으나, 14년부터는 유기질비료는 읍·면에서 사업신청을 받도록 지침이 변경되었다. 
 
 지원대상 비료의 종류는 유기질비료 3종과 부산물비료 2종으로 포당 유기질 1400원, 퇴비 1등급 1200원, 2등급 1000원, 3등급 700원의 정부보조금이 지원되며, 추가로 지방비 600원(1포)이 지원된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세부 지침에 따라 내년 1월 유기질비료를 조기에 공급하기 위해 이달부터 내달 20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아 12월중에 농협에서 구매계약 등 공급 준비를 마치고 농가가 신청서에 기재한 공급 희망시기에 유기질 비료를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구축하여 신청농가 정보, 신청농지 현황, 재배예정작물, 비료 공급량 등 사업신청에서 부터 사업비 정산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업지침과 신청체계가 일부 변경되는 만큼 농업인이 사업신청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친환경농업담당
   ☎ 041-950-4376
  
       
서천군드림스타트,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실시
 
 서천군드림스타트는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고학년 남학생 15명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감염되는 것이 특징으로 남성이 감염되면 여성에게 감염을 일으켜 자궁경부암등 여러 가지 질환을 일으킬 수 있고, 남자에게는 항문암 등 심각한 질환에 걸릴 수 있어 9세 남자아이부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맞춤형 보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예방접종은 협약기관인 미래산부인과(원장 김신호)에서 접종금액의 25%를 지원키로 했으며, 협약을 통해 29일 1차 접종을 시작으로 내년 6월까지 총 3차에 지원을 한다.
 
 미래산부인과 김신호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드림스타트에서는 대상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2014년에는 다양한 신체/건강서비스 진행으로 중․고위기 아동들의 맞춤형 보건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꾸미기_(28일)갯벌생태안내인 교육과정 2기 수료식[1].JPG

 
 전 과정 평가에 합격한 교육생 11명에게 수료증 전달
 
서천군은 28일 국토부인증 교육과정인 ‘갯벌생태안내인 교육과정’ 2기 수료식을 군수실에서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전 교육과정을 모두 무사히 마친 11명의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지난 5월에 개강한 이번 교육은 환경·생태철학 및 윤리, 환경해설 기법, 생태학 개론, 갯벌의 가치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운영됐으며 과제물 등 출석률, 필기·실기시험 등의 평가를 통해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취득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한편, 군은 지속적으로 권위 있는 국가인증 교육과정 개설운영을 통해 갯벌생태 뿐만 아니라 자연환경생태 해설능력까지 겸비한 생태관광 전문인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생태자원담당
   ☎ 041-950-40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