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1 (일)
보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대책 협의회 개최
보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대책 협의회 개최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대책 협의회 개최
 
 
-화재예방을 위한 유기적 상호협력 체제 구축-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27일 오전 11시 보령소방서 3층 회의실에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다중이용업소 직능단체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협의회를 구성?운영했다.
 
이번 협의회는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겨울철을 대비하여 소방안전문화 정착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로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다중이용업소 직능단체와의 유기적인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성공적인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이루고자 실시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대형화재 근절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 방안논의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내용 및 대형화재 근절의지 등 설명 ▲2013년 화재배상 책임보험 의무가입 시행에 따른 홍보 및 안내 ▲화재예방을 위한 토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이날 위원장을 맡은 석진문 방호예방과장은“보령소방서와 직능단체들과의 유기적인 상호협력 체제 구축하여 다중이용업소 영업주들의 자율안전관리 능력 배양을 독려하는 등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보령소방서, 축사화재예방 안전교육 실시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27일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축산농가(소 사육) 관계자 150명을 대상으로 축사화재예방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매년 축사시설 화재로 대형피해가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축산농가의 화재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줄이고 축사 소방안전관리 개선대책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축사화재사례 소개 ▲축사화재 발생원인과 예방방법 ▲소화기 사용법 등 축사 안전관리사항 및 겨울철 화재예방과 기초 소방시설 구비를 당부했다.
 
이연근 예방안전담당은 “축사화재의 경우 대부분 전기합선이나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전선의 피복 및 누전차단기 이상 여부 점검과 소화기 비치, 단독경보형감지기 추가 설치”를 당부했다.
 

 
보령시의용소방대연합회 3농혁신 업무추진
 
 
보령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현복)는 27일 3농혁신 업무추진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의용소방대연합회를 방문하고 선진 전담의용소방대 견학으로 경북 상주 사벌면전담의용소방대를 방문했다.
 
보령의소대연합회는 이날 대전 서부소방서 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의용소방대연합회를 대상으로 보령지역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농·특산물 판매장터 개설을 협의하는 등 충남도정 중점추진 과제인 3농혁신 업무를 추진했다.
 
또한 선진 전담의소대로 경북 상주소방서 사벌면전담의용소방대를 방문하여 전담의소대 근무 및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청사와 소방장비를 견학하였다.
 
이현복 연합회장은 “앞으로도 의용소방대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3농혁신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