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0 (금)
서천군, 자원순환사업소 신설
서천군, 자원순환사업소 신설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자원순환사업소 신설
 
비인면 관리 위생매립장 2개 담당 사업소로 운영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0조에 따라 서천군 자원순환사업소 신설 및 정원의 조정이 이뤄진다.
 
신설되는 ‘자원순환사업소’는 현 비인면 관리 위생매립장에 환경관리담당과 환경시설담당 등 2개 담당부서를 두고 쓰레기 매립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및 조정, 영농폐기물처리, 자원재활용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자원순환사업소 정원은 사업소장 1명(지방사무관 5급)을 비롯, 환경관리담당 4명과 환경시설담당 7명 등 총 12명으로, 군은 이를 위해 지난달 21일 충남도로부터 자원순환사업소 설치와 관련, 직급책정을 승인 받았다.
 
사업소 신설에 따라 서천군 지방사무관(5급)은 기존 30명에서 31명으로 바뀌고 행정기구는 기존 2개 실, 13개 과, 2개 직속기관, 2개 사업소, 13개 읍․면에서 사업소만 1개 늘려 3개 사업소가 된다.
 
군 관계자는 “사업소 신설에 따라 지방사무관 1명이 늘어 내년 1월 정기인사 시 인사발령 될 예정이다”라며 “사업소장은 행정․공업․환경․시설 직 4배수 후보자 중에서 임명 된다”고 말했다.
 
군은 이와 함께 자치단체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확충 시행지침에 따라 사회복지직 1명이 충원됨으로써 서천군 총 정원은 기존 638명에서 639명으로 늘며 이중 일반직은 공무원 직종개편에 따라 당초 546명에서 603명으로 57명이 증원됐다.
 
이번 직종개편에 따른 공무원 정원은 일반직 603명(58명 포함), 별정직 1명, 연구․지도직 33명, 정무직 1명, 전문경력관 1명 등 총 639명이다.
 
한편, 군은 이와 같은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 안을 15일 개회하는 제218회 서천군의회 임시회에 상정한 상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40
 
 
꾸미기_(14일)제1기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선정(봄의마을 전경)[1].jpg

 
 
서천군, 제1기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선정
 
 
봄의마을 조성 및 선셋축제의 성공 개최 등 대표 우수사례로 평가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충청남도 제1기 균형발전사업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남도에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추진한 사업실적 및 사업성과 등을 토대로 8개 시․군 54개 사업에 대해 평가를 실시, 서해안의 특성을 살려 지역주민 소득증대 및 관광객유치에 크게 기여한 서천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군은 문화관광 복합지구 조성사업 일환으로 시가지의 노후시장을 주민참여와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원도심 개발로 주민 대화합을 이끌어낸 봄의마을이 대표 우수사례로 손꼽혔다.
 
또한, 방치된 미곡창고를 리모델링하여 문화예술콘텐츠 사업으로 육성한 ‘선셋장항 페스티벌’은 도시재생의 새로운 이슈로 부각되면서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 받았다.
 
나소열 군수는 “지역주민들과 협력해서 이끌어낸 결과인 만큼 제2기 균형발전사업 또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좀 더 지역실정에 맞는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제1기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내년도에 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진 있음 - 대표 우수사례로 손꼽힌 봄의마을 전경 사진)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1
 
꾸미기_(14일) 지적측량 디지털경진대회 최우수 수상[1].jpg

 
 
 
서천군, 지적측량 대회서 받은 시상금 장학회에 기탁
 
 
최우수의 명성에 걸맞게 지역인재 육성에도 앞장
 
서천군이 충남도 시․군 지적측량검사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린 ‘디지털 지적측량 달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100만원을 지역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했다.
 
군은 지난 12일 충남도농업기술원에서 빠르게 변하는 지적측량 시장 개방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서 시·군 지적측량검사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합을 벌여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에 군은 시상금으로 받은 100만원을 최우수의 명성에 걸맞게 지역의 인재 육성 및 지역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김중겸 군 열린민원실장은 “홍순진 지적담당과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게 돼 정말 기쁘다”라며, “그동안 다 같이 노력한 결실인 만큼 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해 많은 지역의 인재들에게 쓰이는 것이 더욱 소중할 것 같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 있음 - 기탁식은 따로 갖지 않았으며 대회서 수상한 사진만 보내드립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지적담당
☎ 041-950-42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