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시,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본격 추진
보령시,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본격 추진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설해대책_모래주머지 설치 장면3[1].jpg
 
 
 
보령시,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본격 추진
 
- 위험 도로변에 모래함 설치, 제설장비 확보 등 철저 … 주민불편 최소화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을 겨울철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폭설에 따른 재해 예방에 만전을 다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에 대비한 ‘2013~2014년 제설종합대책’을 수립하고, 기습적인 강설 시 폭설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제설자재와 장비, 인력을 총 동원해 제설작업을 벌일 방침이다.
 
제설종합대책에 의해 시에서는 폭설이 내릴 경우 동지역의 국도 36․40호 노선 18.1km와 시도 15개 노선 119.1km, 시가지 도로 162.5km 등 총 299.7km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제설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어촌도로와 취약지역, 마을안길 등에 대해서는 각 읍․면․동장의 책임 하에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설작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염화칼슘 100톤과 천일염 500톤, 모래 600㎥를 확보했으며, 지난 1일부터 교량 또는 노견이 협소한 지역에는 모래주머니를, 응달부, 고갯길, 곡선부, 터널입구 등에는 적사함을 설치해 갑자기 내리는 폭설에 대비하고 있다.
 
또 본청에 덤프, 굴삭기, 살포기 등 제설장비 12대를 확보했으며, 11개 읍면동에 행정차량을 이용한 염화칼슘 살포기와 제설기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이변에 대비해 대한건설협회, 기계협회의 인력과 장비를 사전에 파악하고 농어촌지역에는 트랙터를 이용한 제설작업을 위해 트랙터 소유자와 임차계약을 체결했다.
 
‘내 집․점포 앞 눈치우기 캠페인’도 전개해 ‘보령시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에 관한 조례’에서 명시된 제설․제빙작업 책임범위, 방법, 시기 등을 안내, 각종 사고 등 주민불편 발생을 예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별 제설작업 분담을 지정․운영하고 강설시작 초동단계부터 염화칼슘살포 등 사전 제설작업을 실시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최소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축물 소유자, 점유자 또는 관리자 등 건축물의 관리책임이 있는 사람은 건축물 주변의 보도와 이면도로 및 보행자전용도로에 대한 제설․제빙 책임이 의무화돼 있다.
 
자료문의 : 도로교통과 도로관리담당(930-3453, 김기영 주무관)
사진 : 모래주머니 설치 장면
 
꾸미기_임산부 건강교실 장면[1].JPG

 
 
보령시,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 25주 이상 임산부 부부 대상, 12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보건소서 실시
 
보령시 보건소에서는 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12월 7일 보건소에서 ‘임산부산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교실은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출산의 두려움을 감소시키며, 출산 후 모유수유를 임신중에 준비하고 초보 엄마 아빠의 육아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실제적인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육아에 대한 자신감 향상 및 건강한 제2세 출산으로 건강한 가정만들기를 위해 마련됐다.
 
총 5차시로 실시되는 건강교실은 임신 25주 이상 임산부 부부를 대상으로 하며, 보령시 보건소 2층 성교육장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출산준비교육 전문 조성미 강사가 태교의 중요성과 태교방법, 산전체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첫 회는 지난 8일 ‘자연분만이란?’ 주제로 실시됐으며 ▲2차시(15일)와 3차시(22일)에는 라마즈호흡법과 산전체조 등 ‘분만의 과정’ ▲4차시(29일)에는 ‘모유수유 완성하기’ ▲5차시(12월 7일)에는 ‘자연분만 영상시청’ 과정으로 진행된다.
 
라마즈 분만법은 연상법․호흡법․이완법 등 심리적·육체적인 훈련을 통해 출산할 때의 고통을 줄이는 분만법으로 산모의 꾸준한 연습과 가족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교육을 통해 임신부의 편안한 출산을 돕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교실을 준비했다”며 “임산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문의 : 보건소
사진 : 임산부 건강교실 장면
 
꾸미기_보령시자율방범대에서 기탁한 쌀[1].jpg

 
 
보령시자율방범연합대, ‘사랑의 쌀’ 기탁
 
보령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인기)에서 지난 9월 법질서 확립결의 및 한마음 화합대회로 얻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20포(10kg)를 보령시에 기탁했다.
 
이 날 기탁한 쌀은 지역의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 취약가정에 방문하여 전달될 예정이다.
 
이인기 대장은 “보령시 자율방범 대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마련한 작은 정성이 동절기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위해 범죄예방 순찰 활동과 청소년 선도 및 보호, 범죄신고 등의 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행복키움지원담당(930-3854, 노유진 주무관)
사진 : 기탁된 사랑의 쌀
 
△이시우 보령시장 = 15일 오전 9시 30분 공공비축미 매입현장 방문(신흑창고)에 이어 오후 2시 대천문화원에서 개최되는 보령문화 제22집 발간기념회 참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