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서천군, 명품 솔바람길 2곳 조성한다.
서천군, 명품 솔바람길 2곳 조성한다.
  • 관리자
  • 승인 2013.11.1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명품 솔바람길 2곳 조성한다.
 
서천군은 서천의 명산과 명소, 그리고 명인을 널리 알리는 명품 솔바람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충남도 솔바람길 조성사업 사업비 6000만원을 포함 총 1억2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은 종천면 희리산과 한산면 어성산 등 2개 지역을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솔바람길 조성사업은 역사적 사실, 전설 등을 길과 연계해 역사·문화 콘텐츠로 개발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걷는 길, 걷고 싶은 길, 건강과 휴식이 있는 산책로이다.
 
희리산 휴양림은 전국적인 인지도가 높은 서천의 명산이며 서천의 명인, 중고제의 명창 이동백 선생이 득음을 한 장소로 생가터에서 득음터를 잇는 1.3km의 도보길 구간을 정비하여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림은 물론, 자연 휴양림과의 연계를 통해 희리산의 관광지로써의 매력을 한층 드높일 방침이다.
 
또한 조선시대의 문인 어성 신담 선생의 호에서 유래한 어성산은 서천 한산모시관 앞에 위치한 해발 150m 야트막한 산으로 2.8km 등산로 정비해 주말이면 많이 찾아오는 한산모시관 뒤편 건지산성 산책로와 연계해 서천의 역사와 생태문화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어성산 인근에는 전국 최대 갈대 군락지 중 하나인 신성리갈대밭과 1500년 명백을 이어오고 있는 한산모시, 명절이면 전국 각지로 팔려나가는 한산소곡주 등이 있어 건강과 관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산책로가 될 것이다.
 
김인수 생태관광과장은 “솔바람길이 소나무 숲에 둘러싸여 피톤치드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서천군의 자랑거리 명품길이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진심어린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생태관광과 생태관광기획담당
☎ 041-950-4014
 
 
서천군, 시특법 대상건물 안전점검 실태조사.
 
서천군은 관내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시특법) 대상 시설물에 대해 하반기 정기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 실태조사를 22일까지 실시한다.
 
시특법 대상 건물은 교량, 터널, 공동주택, 제방 등 법령에서 정하는 일정규모 이상의 시설물로 1종 및 2종으로 나뉘며 군내 하수처리시설 2개소, 다중이용시설 3개소, 교량 2개소, 상수도 3개소 등 총 10개소이다.
 
이를 통해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취약시설물에 대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적정한 유지관리로 시설물의 효용 및 공중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향후 시특법상 1·2종 시설물 중 D・E급 시설물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정기점검 및 정밀점검을 통해 중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재난관리담당
☎ 041-950-4050
 
서천군,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서천군은 29까지 관내 177개 이·미용(일반,피부,종합)업소에 대해 서비스현황을 점검하고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시켜 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와 국민건강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이문영 위생담당, 명예공중감시원 등 4명이 2인 1조를 이뤄 업소를 방문해 질문과 관찰 등으로 평가한다.
 
평가단은 이용기구, 소독장비 비치·작동 여부, 1회용 면도날 1인 1회 사용 여부, 최종지불요금표 비치여부, 준수사항과 천장·벽·바닥·세면대 등 위생관리 권장사항 등 27여 가지의 항목에 대해 관찰·평가한다.
 
평가는 절대평가로써 최우수업소는 녹색등급, 우수업소는 황색등급, 일반관리대상업소는 백색등급으로 나눠 관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평가 결과는 군 홈페이지에 올릴 계획이다”며 “앞으로는 모범업소에 대한 인센티브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312
 
 
 
 
(포토) 화양면에서 진한 가을의 향기 전해드립니다
 
서천군 화양면(면장 김인덕)에서 면사무소 직원들이 10개월간 정성스레 가꾼 국화 100여주를 농협과 우체국 등 관내 기관단체에 나누며 가을향기를 전하였다.
 
김인덕 화양면장은 “작은 국화 하나지만 함께 나누며 기관단체들과는 화합을 다지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진한 국화향기로 여유를 느끼며 힐링받길 원하는 마음에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화양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38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3일, 오전 10시에 서울시 서천연수원에서 열리는 제20회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11월 중 열린군수실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