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달빛아래 갈대숲을 걸으며 느껴보는 자연속의 힐링
달빛아래 갈대숲을 걸으며 느껴보는 자연속의 힐링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0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아래 갈대숲을 걸으며 느껴보는 자연속의 힐링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갈대밭에서 ‘2013 달빛문화 갈대축제’ 개최
 
낭만적인 달빛과 별빛 아래 펼쳐진 신성리 갈대밭의 가을을 가족과 함께 느낄 수 있는 ‘2013 달빛문화 갈대축제’가 오는 9일부터 2일간 서천군 한산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 한산면 갈숲마을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환) 주최로 개최되며, 가족단위로 함께할 수 있는 갈대체험, 농촌체험, 공예체험 및 다양한 공연이 실시된다.
 
특히 신성리 갈대밭의 테마에 어울리는 갈대바람개비, 갈대엽서, 갈대공예 등 갈대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LED 풍선을 들고 달빛 아래 갈대밭을 걷는 행사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해 줄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 안에서는 지역 먹거리 장터, 서천군 농특산품 판매장이 상설 개장되며, 군고구마, 군밤, 달고나 등 추억의 먹거리 부스도 같이 진행된다.
 
그 밖에 작은 음악회, 7080 콘서트, 관현악 연주, 색소폰 공연 등 다채로운 연주회를 통해 낭만적인 달빛 아래에서 선율에 따라 율동하는 갈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체험행사 참여는 행사당일 체험부스별 현장접수를 통해 운영되며, 행사와 관련 자세한 문의는 갈숲마을영농조합법인(☎041-951-2077)으로 하면 된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헬스투어담당
☎ 041-950-4163
 
 
서천군, 가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체계 구축
 
오는 12월 15일까지 ‘대책기간’설정, 산불 감시원 등 107여명 투입
 
서천군이 이달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총력대응 체계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32명을 11월 01일부터 본청에 배치하고, 각 읍․면에 산불유급감시원 75명을 선발해 산불취약 지역에 배치하였다.
 
또한 산불진화차량, 산불진화용 등짐펌프 등 2천여 점의 산불진화 장비를 확보하는 등 초동진화체계를 구축해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단풍을 즐기기 위한 등산객이 증가됨에 따라 산불위험이 높은 실정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본청을 비롯한 13개 읍․면에 봄철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는 등 산불방지를 위해 효율적으로 대처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산불 취약지와 등산로 주변의 소각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각종 홍보물 배포 및 읍․면 비상연락망 정비와 이장회의 등을 통해 집중 홍보를 펼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발생시 경제적․환경적으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해 산림 연접지나 산림내에서의 화기 사용을 금지해 줄 것“과 ”전 군민이 후손에 물려줄 귀중한 산림자원보호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산림보호담당
☎ 041-950-4119
 
 
서천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안내
 
서천군은 2013년 7월 1일 기준 토지 1087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10월 31일 결정․공시했다.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 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으로 발생한 토지를 대상으로 조사․산정 감정평가사에게 산정지가의 적정여부를 검증받았다.
 
7월 1일 기준으로 결정․공시된 토지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서를 작성 군청 열린민원실 및 읍․면사무소에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필지에 대해 감정평가사의 재감정 및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받아 재결정․공시 및 신청인에게 서면으로 통보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읍․면사무소, 서천군청, 인터넷 등을 통해 개별공시지가를 꼭 열람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터넷을 통한 전자열람방법은 충청남도 토지정보시스템(klis.chungnam.net), 서천군 홈페이지(seocheon.go.kr) 등에서 검색할 수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토지관리담당
☎ 041-950-4479
 
 
서천군, 제21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서천특화시장 돌며 가두 홍보
 
서천군은 4일 ‘제21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서천특화시장에서 가을 행락철 안전사고 및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예방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서천군 안전총괄과, 서천소방서, 서천경찰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 안전모니터봉사단, 서천인명구조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의 문 비상구 개방 독려 및 산행·화재 등 사고시 행동요령이 수록된 팸플릿과 홍보물을 군민들에게 배부하며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군은 22일까지 전문기관의 협조를 받아 특정관리대상시설 중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20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와 함께 서면 부원길 350번길 18-3, 김윤옥씨 댁에 대한 안전복지서비스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재난관리담당
☎ 041-950-4050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5일, 오전 8시 30분 판교면 현암리에서 실시하는 공공비축미 수매현장을 방문하며, 오전 10시 30분 금강하굿둑에서 열리는 2013서천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하며, 오후 3시 서천우체국에서 실시하는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