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당부말씀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당부말씀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1.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에서는 어르신들의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표S0817120-crop.JPG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당부말씀
 
 
보령경찰서 교통관리계장 표 영국
 
 
보령경찰에서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교통사고는 쉽게 줄어들지 않아 각 마을별로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사고 예방 교육 및 홍보 방송을 병행하고 있는데 지면을 통하여 어르신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밤이나 새벽에 어르신들이 밖에 나가실 때는 노란색이나 흰색 같은 밝은 옷을 입으시어 운전자들이 어르신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둘째 무단 횡단은 절대로 안 됩니다. 꼭 횡단보도를 이용해 주시고 할아버님과 할머님은 서로 손을 꼭 잡으시고 다정하게 건너 주세요!
 
셋째 버스를 기다릴 때는 승강장에서 기다리시고 버스에서 내리실 때는 버스가 출발한 후 횡단보도를 이용해서 건너셔야 합니다. 버스는 곧바로 출발하기 때문에 어르신들을 못보고 그냥 출발하여 사고가 날 수도 있어요.
 
넷째 오토바이를 타실 때는 안전모를 꼭 착용하세요! 오토바이사고는 잠깐의 방심으로도 큰 사고로 이어지니 헬멧을 꼭 쓰시고 턱 끈을 매는 것도 잊지 마세요!
 
다섯째 경운기, 트랙터 등 농기계를 운전할 때는 천천히 가시고 음주운전은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특히 밤에는 도로 운행을 자제해 주시고 농기계용 경광등이나 반사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 파출소로 전화하시거나 이장님께 말씀 하시면 저희가 달려가 붙여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들! 금융사기 전화가 많이 걸려오죠? 이런 전화는 다 거짓말입니다. 어르신들의 성함, 주민등록번호, 통장 계좌번호를 알려 달라고 하거나 가족이 사고 났다는 이상한 전화가 걸려오면 바로 끊거나 112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경찰에서는 어르신들의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저희 보령경찰은 앞으로도 계속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내 부모님같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어르신들께서도 교통사고 없는 만세보령이 될 수 있도록 다섯 가지 당부 사항을 꼭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