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절임배추 원조 ‘보령 천북 EM절임배추’ 예약 판매
절임배추 원조 ‘보령 천북 EM절임배추’ 예약 판매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0.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천북김치가공공장_배추절임 (2)[1].jpg

절임배추 원조 ‘보령 천북 EM절임배추’ 예약․판매
- 천북농협과 천북지역 영농법인서 주문 생산 … 맛이 뛰어나 꾸준히 인기

 갯바람 맞고 자란 친환경 ‘천북 EM 절임배추’가 본격적으로 예약․판매된다.

 절임배추의 원조 ‘천북 EM 절임배추’는 천북농협 김치공장(조합장 최익열)과 천북지역 영농법인 등에서 판매되며, 이달부터 예약신청을 접수해 11월초 생산에 들어간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HACCP(햅섭, 유해물질 중점 관리업체) 인증을 받은 천북농협 김치공장에서는 서해안 최고의 배추 재배지역인 천북지역 배추농가와 계약재배를 실시해 친환경 유기질 비료로 가꾼 배추만을 사용해 김장용 절임배추를 생산하게 되며,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절임배추 생산에 들어간다.

 천북농협 외에도 천북면 신덕리 소재 ‘들꽃영농법인(대표 김기수 010-6434-1171)’과 신죽리 소재 ‘신죽 EM절임배추(대표 강무식 010-3449-0197)’에서도 보령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로 직접 재배하고 무농약 인증을 받은 배추를 이용해 11월초부터 12월 중순까지 김장용 절임배추를 생산하게 된다.

 이와 함께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 절임배추생산단지 조성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령 시골솜씨 절임배추(대표 양영호 010-6358-2810)’에서도 본격적인 주문생산에 들어갔다.

 특히 천북농협 김치가공공장에서는 연 100만포기의 배추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위생적으로 생산하고 있어 식품안전성도 높여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천북 EM 절임배추는 청정지역 황토밭에서 유용미생물효소(EM)와 유기질 퇴비를 사용해 키운 배추를 지하 암반수로 깨끗이 씻어 천일염과 EM으로 절여 담근 청정 김치로 일반 절임배추에 비해 유용한 미생물들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맛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보령 시골솜씨 절임배추는 해풍을 맞고 자란 고소한 배추를 이용해 인근 무창포해수욕장 앞바다 청정해수에 천일염을 희석해 12%의 염도에 24시간 염장한 뒤 세척․포장해 판매하고 있어 미네랄이 풍부하고 김치맛이 뛰어난게 특징이다.

 절임배추 가격은 20kg 한 박스에 천북농협은 택배비 포함 3만5000원, 천북 EM 절임배추는 3만원, 보령 시골솜씨 절임배추는 3만2000원이다.

 주문은 천북농협(041-641-3380)과 들꽃영농법인(010-6434-1171), 신죽 EM절임배추(010-3449-0197), 보령 시골 절임배추(010-6358-2810), 천북우체국(041-641-3434, 641-9001)으로 하면 된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보령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절임배추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농가 수익창출 모델로 주목받고 있으며, 보령지역의 배추재배 농가에서도 판로걱정을 덜어 소득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자료문의 : 천북면사무소 (641-9031)
           천북농협 김치공장 (641-3380) 장동식 010-7750-9493
사진 : 천북면 배추밭에서 배추 출하장면, 배추 절이는 장면(농협, EM 절임배추)

꾸미기_우체국 협약식 (농특산품 판매)[1].jpg
보령시 - 보령우체국, 소외계층 돌봄 협약 체결
-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등 소외계층 모니터링 실시 … 복지 사각지대 해소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와 보령우체국(국장 정옥자)이 지난 24일 소외계층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행복배달 빨간자전거사업’을 실시키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집배원, 우체국직원, 관계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시우 시장과 정옥자 우체국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소외계층 맞춤형 민원․복지 서비스 추진을 약속했다.

 행복배달 빨간자전거사업은 정부 3.0 벽 허물기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는 등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외계층 돌봄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민원․복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민원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에서는 소외계층에게 정기적으로 우편물을 발송하게 되며, 집배원은 우편물을 배달할 때마다 소외계층의 생활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때 시에 통보, 시에서는 현장방문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게 된다.

 또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전화 등으로 서류를 신청하면 발급한 서류를 집배원을 통해 배달하고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도로명주소의 홍보, 미 부착 또는 훼손된 새주소 안내판의 제보 등도 이번 협약 내용에 포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홀로지내는 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에게 보다 가까이에서 맞춤형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며, “집배원들의 신고와 제보로 주민의 불편․위험 상황에 미리 대처하는 민원․복지 행정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민원허가과 민원봉사담당(930-4827, 구소영 주무관)
사진 : 보령시-보령우체국 협약 장면


보령시, 스피드 민원처리 위해 민원관계자와 머리 맞대
- 건축사 및 토목설계사무소 관계자 등과 민원처리 정확성 및 처리기간 단축 방안 토론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가 민원처리의 정확성과 처리기간 단축하기 위해 민원관계가 가장 많은 건축사와 토목설계 관계자를 초청해 연찬․토론회를 개최했다.

 24일 오후 2시부터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연찬회에서는 이시우 시장을 비롯해 시 인․허가 민원 관계자, 건축사․토목설계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처리 단축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합동 연찬․토론회는 민원인의 재산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허가 관련 건축사 등 민원 관계자와 연찬회를 통해 행정신뢰와 민원업무의 정확성을 높이고 자주 발생하는 보완사항 등의 사례 전파를 통해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청 인․허가 담당자로부터 건축법령 및 건축조례 주요개정 내용과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한 협조사항에 대한 안내에 이어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농지전용허가, 산지전용 허가 등 시민들의 재산권과 밀접한 인․허가에 대한 민원처리 단축방안 토론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날 인․허가민원 관계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검토해 민원처리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여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정의 신뢰성 확보와 민원처리 단축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건축허가과 건축허가담당(930-4525, 오은석 주무관)
사진 : 인․허가 관계자와의 연찬회 장면


‘보령 농수특산물’ 우체국 통해 판촉 홍보된다.
- 시, 농수특산물 판매 홍보 위해 보령우체국과 업무협약 체결

 보령지역의 농수특산물이 전국단위 홍보망을 갖춘 우체국에 판촉 홍보된다.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보령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수특산물의 직거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24일 보령우체국(국장 정옥자)과 ‘농수특산품 판매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령지역의 농수특산물은 우체국쇼핑몰을 통해 전국 판매의 20%, 충청권은 60%를 차지하고 있는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층을 갖추고 있어 이들 고객들에게 다양한 보령의 농수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보령시에서는 우체국택배를 이용한 직거래판매 조직 또는 농가에 택배비를 일부 지원하게 되며, 우체국에서는 전국단위 우체국망을 활용해 농수특산물 홍보지를 무료로 발송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만세보령 우수 농수특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지역에는 21개 업체에서 보령 김, 보령머드화장품, 절임배추 등 183개 품목이 우체국쇼핑몰에 등록됐으며, 연 286억원의 매출로 전국 20.5%, 충청권 60.2%의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자료문의 : 전략사업과
사진 : 우체국 협약 장면

 △이시우 보령시장 = 28일 오전 11시 남포면 소재 경찰묘역에서 개최되는 제33회 자유수호회희생자 합동위령제 참석에 이어 오후 3시 한국 중부발전본사 방문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보령시청 문화공보실 보도자료 담당자
 
김세준
041-930-3227, 010-8959-4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