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제7회 음식경연대회 서천군 장려상 수상
제7회 음식경연대회 서천군 장려상 수상
  • 관리자
  • 승인 2013.10.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음식경연대회 서천군 장려상 수상
 
서천 대표 미정회집 출전, 전복코스요리 “호응 굳~”
 
지난 11일 홍성군 광천읍에서 개최된 제7회 충청남도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에서 서천군 대표로 출전한 미정횟집(대표 최우창)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충남 각 시군을 대표하는 이번 음식경연은 도내 15개팀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서천읍 미정횟집은 전복 코스요리를 출시해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미정횟집의 전복코스요리는 싱싱한 전복회와 미더덕과 미나리, 콩나물등의 다양한 채소로 얼큰한 맛이 일품인 전복찜을 메인요리로 출전했다.
 
특히 신선한 야채와 전북 특유의 향이 어울어져 오묘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으며 서천을 비롯한 군산, 익산 등에서 많은 미식가들이 미정횟집의 전복요리를 자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최우창 대표는 “미정의 전복코스요리는 최고의 전복만을 엄선해 당일 아침 수확한 미나리, 콩나물, 미더덕을 중심으로 특유의 맛을 살려내고 있다”며 “이번 음식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아쉽지만 지역주민들의 최상의 맛을 제공하는데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080
 
주민이 합심하여 마을 숙원사업 스스로 해결
서천읍 군사2리 마을회, 마을안길 포장 및 보수사업 실시
 
서천군 서천읍(읍장 홍성언)의 한 마을 주민들이 마을의 오랜 숙원 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서천읍 군사2리 마을(이장 허근행)에서는 20여 명의 마을 주민들이 흙으로 조성되었던 기존 마을안길 100m 구간을 콘크리트로 포장하고 붕괴 위험이 있는 축대를 보수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당초, 허근행 이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은 비만 오면 진흙탕으로 변하던 마을안길과 붕괴 위험이 있는 축대에 대한 보수사업을 군에 건의하였으나 사업비 등 제반 여건이 조성되지 않아 추진하지 못하는 상태였다.
 
군의 사정을 이해한 마을 주민들이 모여 스스로 해결하기로 결의하고 인근 공사장 시공업체에서 자재를 지원받아, 마을 주민 20여 명이 사흘동안 비탈길에서 손수레로 콘크리트를 운반하며 작업해 깔끔한 마을 안길을 완성시켰다.
 
이 사업을 주관했던 군사2리 허근행 이장은 “마을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한 것도 의미가 있지만 주민들이 단합하여 스스로 이 작업을 해냈다는 것이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단합과 마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서천읍 총무담당
☎ 041-950-6335
 
서천군-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취약계층 척추환자 무료시술 지원 협약체결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5년간 취약계층 척추환자 무료 시술 지원
 
서천군(군수 나소열)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총재 양희권)는 취약계층 척추환자 무료시술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나소열 서천군수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양희권 총재는 17일 오후 5시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지역 국제라이온스 클럽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척추환자 무료 시술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협회에서는 취약계층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올해부터 2017년 6월까지 5년간 관내 취약계층 척추환자 5명을 선정, 연1회 1명씩 무료 시술을 지원하게 된다.
 
나소열 군수는 “의료비 지출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 척추환자에게 협회의 사회 공헌 활동은 커다한 희망이 될 것”이라며 “민관협력을 통한 지원 사업이 잘 수행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희권 총재는 “앞으로도 더 많은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계획해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 041-950-4726
 
 
서천군, 민방위대 창립 제38주년 기념행사 가져
 
서천군은 18일 오전 11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민방위 대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방위대 창설 3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민방위대 창설기념 안전행정부장관 치사, 민방위 유공자 표창, 민방위 대원의 신조 낭독 등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민방위장비 전시회가 있었다.
 
이날 LS메탈(주) 장항사업장 직장민방위대 황인복 부대장이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자로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심이섭 부장 등 2명이 유공자로 소방방재청장 표창, 한국도로공사 보령 도로관리소 나동석 등 3명이 충남도지사 표창, 업무유공으로 장항읍 민방위대장 조경하 등 13명과 공무원 1명이 군수표창을 각각 받았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국토방위는 물론 각종 재난과 위험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지키고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돌보는데 애써온 노고를 치하한다”며 “국민과 함께하는 생활민방위, 미래위협에 대비하는 정예 민방위상 정립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민방위담당
☎ 041-950-4493
 
 
서천군, 민원공무원 워크숍 개최
 
서천군은 18일 부안군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민원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6급 이하 민원업무 담당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한 친절마인드 제고로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바탕으로 직문직답, 고객응대 유형을 알고 역할연기 체험, 사상체질 소통론을 통한 나의 성공적인 소통전략 등으로 업무 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을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해 고객의 입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우리의 소중한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기본적인 행동과 책임·역할을 인식해 친절서비스를 현업에서 활용하고 민원인에게 경쟁력 있는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민원담당
☎ 041-950-42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1일, 오전 10시 마서면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열리는 금강 해수유통 희망찾기 도보순례 출정식 및 금강 해수유통 추진단 발대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