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록 밴드 부활, 서천에 힐링콘서트 연다
록 밴드 부활, 서천에 힐링콘서트 연다
  • 김정현기자
  • 승인 2013.10.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록 밴드 부활, 서천에 힐링콘서트 연다
 
20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희야’, ‘사랑할수록’ 등 주옥같은 노래 선사
 
대한민국 최고의 록밴드 ‘부활’이 20일 오후 7시 서천군 군사리 소재 봄의 마을 광장 메인무대에서 콘서트를 열고 서천군민을 만난다.
 
‘김태원의 부활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민예총이 주관하는 것으로 서천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행복 공연을 체험함으로써 군민들에게 마음과 정신을 치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1집에서 13집까지 중 전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희야’, ‘사랑할수록’, ‘네버 엔딩 스토리’ 등 빅 히트곡 등 환상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최근 KBS ‘불후의 명곡’을 통해 부르는 노래마다 연일 화제를 몰고 오는 보컬 정동하의 스페셜 무대로 팬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요셉 어메이징, 잭더리퍼 등 뮤지컬까지 종횡무진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보컬 정동하와 함께 꾸며지는 이번 힐링 콘서트에서는 부활의 라이브 실력과 관객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까지 사로잡을 탄탄한 구성력으로 어떤 공연을 선보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천민예총 이관우 대표는 “예능에서 ‘국민할매’로 더 친숙한 최고의 기타리스트 김태원, 파워풀 드러머 채제민, 최고의 베이시스터 서재혁, 대세남 보컬 정동하 등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부활이 만들어온 음악의 세계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문화 향연에 젖어들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터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041-950-4225
 
여성긴급전화『1366』전국 상담원, 서천에 왔다
 
서천군에 여성긴급전화 1366 전국 상담원 264명이 서천에 왔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여성긴급전화 1366 전국 상담원 대회’가 지난달 30일부터 2차에 걸쳐 2박 3일 일정으로 서천군 서면 월호리에 위치해 있는 서울시 서천연수원에서 여성긴급전화 1366 충남센터(센터장 김명숙) 주관으로 열렸다.
 
이들은 16일 국립생태원 및 한산모시관을 견학 한 후에 어머니의 손 맛이 느껴지는 식단으로 동자북마을에서 점심 식사후에 한산모시관, 문헌서원, 신성리 갈대밭등을 둘러보고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것으로 탐방 일정을 마쳤다.
 
특히 금강물이 햇빛에 반사되고 살랑살랑 부는 가을바람에 물결치 듯 흐느적거리는 갈대와의 환상적인 조화에 흠뻑 젖어 연신 카메라를 눌러대는 상담원들은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모습에 탄성을 자아냈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적으로 중앙센터 1개소를 포함하여 18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는 상담원들이 서천군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고 돌아가 서천군을 전국에 알리는 전령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관내 여성들에게 긴급구조 및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됐다.
 
김옥숙 1366 전국협의회장은 “상담원들을 진심으로 환대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면서, 자연과 함께 공존하고 있는 서천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가슴속에 담아두고 치유를 받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서천군을 적극 추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긴급전화 1366은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국번 없는 특수전화 1366을 365일․24시간 운영해 여성인권을 보호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중앙센터 1개소를 포함하여 18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20
 
 
서천군보건소,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실시
16일부터 약품 소진시까지 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서천군보건소는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16일부터 약품 소진시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자는 ▲만65세(1948년생)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권자 ▲사회복지시설 입소자(관내 주소 거주자 원칙)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1·2·3급 ▲보건소에 등록된 만성질환자(고혈압 제외) 등으로 접종대상자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접종 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는 “발열이 있거나 중등도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와 이전에 백신 접종 시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경우, 계란에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는 백신 접종을 금해야 하며 발열, 무력감, 근육통 등 경미 증상이 2일간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군 보건소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심장 질환자 등 만성 질환자와 유아는 반드시 의사 예진 후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예방 접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 접종실(☎950-5675)이나 각 읍·면 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예방의약담당
☎ 041-950-5643
 
 
 
서천군의회,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나서
 
제217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기간 중 관내·외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서천군의회(의장 김창규)는 17일 제217회 서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서천군 기초생활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전부개정안을 비롯한 4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의와 함께 18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위해 관내·외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서천군의회는 ▲흥림저수지 ▲마서면 복지회관 ▲마산면 복지회관 등을 비롯한 관내 23개소의 주요 사업장을 방문하여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파악해 의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장수군 보건의료원 ▲의왕시 철도박물관 ▲광명시 자전거도로(가학광산) 등 관외 3개소의 우수한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우리군에 대한 적용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의회 의사담당
☎ 041-950-4518
 
 
서천군,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민방위 대원 1차 보충교육 실시
 
서천군은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문예의전당에서 지난 3월에 실시한 민방위 기본교육에 불참한 대원을 대상으로 민방위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국가안보, 자연재난 대비, 응급처치, 화재예방, 전기안전, 가스안전 등이며, 강사는 예비군 중대장, 한국도로공사 직원 등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직업을 가지고 관련 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위촉하여 수준높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2월에 선발한 강사진은 의욕적이고 능동적인 교육으로 민방위 대원들의 호응이 좋으며, 기본교육 기간중에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교육내용에 매우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또한, 서천군에 주민등록은 되어있지 않으나 직장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서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민방위 대원도 이번 교육기간 동안 교육을 수료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받은 대원은 유사시에 즉각적으로 임무수행이 가능하도록 교육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번 보충교육에는 기본교육에 불참한 민방위 대원들이 전원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민방위담당
☎ 041-950-4493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8일, 오전 11시 문예의전당에서 열리는 제3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