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서천군, 2014년 시책구상 보고회 가져
서천군, 2014년 시책구상 보고회 가져
  • 양창용
  • 승인 2013.09.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2014년 시책구상 보고회 가져
 
정부대안 연계발전사업 29건, 신규시책 182건
 
서천군은 13일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실․과․단․사업소장, 읍․면장, 담당, 정책자문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시책구상 보고회는 민선 5기 알찬 마무리와 함께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친경제 군정 활력화 시책 추진과 국립생태원 개관 등에 따른 파급 효과 극대화를 위한 투자유치 및 연계발전사업의 성과 창출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에서 올라 온 총 29건의 연계발전사업, 182건의 신규 시책과 211건의 개선․보완 시책에 대해 자유롭고 격의 없는 대화가 오갔으며 각 사업에 대한 문제점 도출·보완, 발전적 대안 제시 등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정부대안사업인 국립생태원 개원 및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준공에 따른 그동안 제시된 정부대안 연계발전 사업에 대한 부서별 재분류 및 점검을 마친 29개 실행 위주의 사업으로 행․재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신규시책중 눈에 띄는 주요사업으로는 공동체 복원을 통한 지역 재창조 프로잭트, 서천군 정책지표 데이터-맵(Data-Map) 작성, 부동산거래신고 및 등기신청 안내서비스 운영, 공유재산 전수조사 및 홈페이지 공개, 장수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 도입, 영유아 교통 안전지대 조성, 승마체험장 조성, 서천문화재단 설립 추진 등이다.
 
또한 행복한 희망주주 사업, 독거어르신 돌봄 전산시스템 구축, 중증장애인 일자리와 연계한 꿈앤카페 창업지원, 도담도담 누리 지원사업, 청소년 정책참여 Y- 열린행정 추진 복지정책도 다수 제시됐다.
군은 이번 시책구상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시책 중 우수한 사업에 대해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나소열 군수는 “내년도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 개관 등 정부대안 연계발전 사업에 대한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각 부서에 지시했으며, 군민이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시책들이 되도록 전문가 정책자문 등을 통해 더 보완해서 유용한 추진계획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213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 전국우수해수욕장 선정
 
충남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올해의 전국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시․군․구에서 지정 고시한 전국 358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엄격한 서류심사와 현장조사를 통해 춘장대해수욕장 등 전국의 3개 해수욕장을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했다.
 
이들 해수욕장은 앞으로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게재 돼 전국적으로 홍보된다.
 
운영·관리, 환경관리, 안전관리, 경관관리 분야 등 4개 부문 28개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 춘장대 해수욕장은 개장기간 동안 안전관리통합지원센타 운영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 점이 주효했다.
 
또한, 모래사장과 천연해송 등 경관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시설물 관리상태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월등이 우수했고 부당요금과 불친절행위 근절에 힘써온 점이 심사자들에게 인정돼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7동의 공중화장실과 3동의 취사장에 대한 시설별 관리인원을 고정배치해 상시 청결을 유지하였으며 세족시설, 음수대 등을 확충하여 관광객의 편의에 만전을 기했다. 전국우수해수욕장지정은 해양수산부가 지난 2004년부터 전국 해수욕장의 자율적인 관리체제 구축을 위해 해수욕장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운영 실태를 점검해 평가하는 것이다.
 
춘장대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를 이룬 2㎞의 드넓은 백사장과 천연송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족단위로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한국관광공사 전국 자연학습장 8선으로 선정, 그 진가를 공인받아 왔다.
 
김인수 생태관광과장은 “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문화활동이 어우러진 체류형 관광지로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외적 성과에 힘입어 춘장대해수욕장을 내실 있는 관광지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개발담당
☎ 041-950-4017
 
 
 
나소열 서천군수, 추석 맞이 전통시장 방문
 
17일까지, 서천특화시장 등 관내 4개소를 방문해 추석 민심 챙겨
나소열 서천군수는 추석을 맞이해 관내 상설 및 전통시장 4개소를 방문한다.
 
13일 장항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14일에는 비인 전통시장, 15일에는 판교 전통시장, 17일 서천특화시장을 각각 방문해 농수산물 등 추석 제수용품 수급 상황과 시장 물가를 챙기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서민생활과 밀접한 제수용품 등 물가 불안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서민생활 안정에 주력한다는 차원에서 직접 점검에 나선 것으로 눈길을 끌었다.
 
나 군수는 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 수렴 및 성수품 등 물가동향과 수급상황을 파악하고, 추석 준비에 나온 군민들을 대상으로 재래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아울러 당부했다.
(사진있음 )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담당
☎ 041-950-4351
 
 
서천군의회, 6년 연속 의정비 동결
 
서천군의회(의장 김창규)는 12일, 2014년도 의정비를 현행과 같은 수준으로 동결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2014년도 의정비는 2008년도와 같은 수준인 3,148만원(의정활동비 1,320만원, 월정수당 1,828만원)을 유지하게 되었다.
 
이번 결정은 국내외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여건과 자치단체의 열악한 재정상황 등을 고려하여 서천군의회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이루어졌다.
 
김창규 서천군의회 의장은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과 열악한 재정 상황 속에서 군민들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의정비 동결을 결정하였다.”며 “앞으로도 서천군의회는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지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2009년 이후 6년 동안 의정비를 동결해 오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의회 의사담당
☎ 041-950-45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