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 추석맞이 훈훈한 이웃사랑 펼쳐
서천군, 추석맞이 훈훈한 이웃사랑 펼쳐
  • 양창용
  • 승인 2013.09.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추석맞이 훈훈한 이웃사랑 펼쳐
 
서천군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을 위문·격려함으로써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군은 기관차원에서 어려운 이웃돕기를 추진키로 하고 충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절 배분금 2530만원으로 위문품을 구입해 소외된 이웃 및 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대상은 최저생계비 200%이내의 저소득가정 780명과 사회복지시설 금매복지원, 에벤에셀모자원, 성일복지원, 성도원 생활인 207명으로 총 1,007명이다.
 
12일에는 나소열 서천군수가 몸소 사회복지시설 금매복지원 등 4개소 및 결연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군 산하 6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각각 결연한 군내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정감을 나누는 등 올 한가위는 이웃과 넉넉한 정을 나누는 명절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 농업중앙회 서천군지부는 백미 10kg 130포(325만원 상당)를 저소득가정에, 서천축협은 돼지고기 70kg을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농어촌공사 서천지사는 온누리상품권(40만원 상당)을 독거노인 등 2세대에 전달해 달라고 각각 기탁했다.
 
또한 한산면축구클럽(회장 서동식)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30개(100만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한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영)도 12일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 34세대에 소고기와 모시송편(100만원)을 전달했으며, 소외계층을 위해 도배와 장판(200만원 상당)을 마련해 주는 집수리사업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이해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 나눔의 정이 계속되고 있어 선물을 전달해 주는 우리 입장에서도 매우 행복하고 기쁘지만 연례적인 행사로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계속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 041-950-4084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고추 논재배로 해법 찾아
 
논 대체작물로 고추 조숙터널재배 제시, 평가회 가져
 
서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각종 이상 기후에 영향을 덜 받으며 논에서 재배할 수 있는 벼 이외의 다른 소득작물로 고추를 논에서 재배하는 시범사업 평가회를 12일 가졌다.
 
논 대체작목으로 고품질의 청결 고추를 안정적으로 생산해 토지 이용률과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조규열(마산 팔지) 농가에서 열린 평가회에는 궃은 날씨에도 60여 명의 농업인이 모여 매우 큰 관심을 보였다.
 
논 고추재배 2년차를 맞는 조규열씨는 “인근 농가에 비해 5.8% 가량 많은 수확량에 일주일 정도 빨리 수확할 수 있어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며 “금년 시범사업을 통해 확충한 관·배수 시설과 조숙터널 재배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시범사업 평가결과 조숙터널 재배는 일반노지보다 포기당 착과수는 4개, 10a 당 생산량은 11kg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인근 농가에 비해 6% 가량 증가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밭작물인 고추를 논에서 재배하면 영양불균형과 배수 불량 등의 어려움을 겪는 만큼 기술적인 교육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시설재배시에는 고추에서 많이 발생하는 역병, 탄저병, 청고병 등의 발생도 완할 수 있으며 고추 생육이 왕성해져 수확량이 증가해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원예특작담당
☎ 950-7161~3
 
 
 
서천군, 추석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서천특화시장 돌며 가두 홍보
 
서천군은 12일 ‘제21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서천특화시장에서 추석 대비 안전사고 및 자연재난 예방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서천군 안전총괄과, 서천소방서, 서천경찰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 안전모니터봉사단, 서천인명구조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절 안전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이 수록된 팸플릿과 홍보물을 군민들에게 배부하며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17일까지 안전총괄과장을 반장으로 한 1개반 11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고 전문가의 협조를 받아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터미널,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38곳에 대한 건축·가스·전기·기계·소방 등 각 분야별 안전성 및 유지관리 실태를 점검해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13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와 함께 마서면 마서로 86, 이월희(91), 나오목(80)씨 가정을 방문해 노후한 전기·가스시설 교체, 시설물 안전점검 등 안전복지서비스 활동도 실시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재난관리담당
☎ 041-950-4050
 
 
(포토) 마서면사랑의안전띠후원회, 사랑의 보행보조기 전달
 
마서면 사랑의안전띠후원회(회장 김용찬)는 12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보행보조기 40대(48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김용찬 회장은 “농촌지역의 노인인구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 보행보조기를 구입했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마서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367
 
 
서천군 화양면, 무연분묘 단장으로 추석보내기 동참
 
화양면 와초리와 화촌리 공동묘지, 무연분묘 250여기 벌초작업
 
서천군 화양면 기관단체회원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250여기 무연분묘에 대한 벌초작업을 11일부터 2일간 실시했다.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바르게살기, 남녀 의용소방대 및 남성지대 회원 등 70여 명은 옥포리와 화촌리에 있는 공동묘지 내 잡목과 덩굴류 제거 및 무연분묘에 대한 벌초는 물론 진입로에 있는 잡초까지 제거해 성묘객 편의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이호석 의용소방대장은 “바쁜 와중에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 흉흉했던 공동묘지가 말끔해졌다”며 “무연분묘 벌초를 통해 고향사랑은 물론 효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화합하는 화양만들기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인덕 화양면장은 “지역민이 한마음으로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무연분묘에 대한 벌초를 하는 모습을 보니, 따뜻한 정이 넘치는 화양면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내 고장 만들기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화양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38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3일, 오전 10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4년 시책구상 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