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7 (수)
나소열 서천군수, 유부도에서 환경정화활동 펼쳐
나소열 서천군수, 유부도에서 환경정화활동 펼쳐
  • 양창용
  • 승인 2013.09.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나소열 서천군수, 유부도에서 환경정화활동 펼쳐
 
 
나소열 서천군수는 10일 유부도에서 푸른서천21 추진협의회(회장 홍남표) 위원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나소열 군수는 유부도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에서 “서천의 소외된 섬주민이 아니라 서천의 당당한 주민이라는 의식을 갖고 생업에 종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 041-950-4092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대 마련
 
지역순환경제 5개년 계획수립을 위한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져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9일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5개년 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군수실에서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한 서천군일자리종합센터 소장 및 사무국장, 관계공무원 등 15명이참석한 가운데, 공동용역 기관인 (재)지역 재단과 충남발전연구원에서 제시한 민․관 협의체인 서천군지역순환경제협의회 구성안, 민간 네트워크 구축방안, 중간지원조직 설립 방안, 서천지역순환경제기금 조성 방안 등에 대하여 토론하였다.
 
또한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공공부문의 혁신, 주민의 자발적 참여, 군정 패러다임의 전환 등 향후 과제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민․관중간지원조직 설립 방안으로 지역의 유·무형의 자원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조직으로 (가칭)서천지역순환경제센터 설립에 따른 기능과 조직, 민간과 행정의 수평적 네트워크를 위한 지역순환경제협의체 구성, 행정전담조직 설치 등에 대해서 집중 토론하였다.
 
이밖에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여건분석과 여건에 대한 민·관의 의견을 수렴해 ‘연대와 협동의 지역공동체로 서천주민이 행복한 시대’를 열어가는 서천군 사회적경제 비전과 6대 목표도 아울러 제시했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용역을 토대로 지역순환경제시스템이 활성화되면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등 다양한 조직이 생겨 일자리 창출을 통한 더 살기 좋은 서천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또한 사회적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는 만큼 각 실·과·소 및 담당들은 소관 업무를 지역순환경제시스템과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가를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8
 
 
 
서천군, 제6회 사회복지대회 개최
 
사회복지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 마련
 
서천군은 11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재수)주관으로 제6회 서천군 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도 및 시․군 협의회 회장과 임직원,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과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함께 사회복지인의 화합을 다지는 축하 공연이 열렸으며 지역사회복지 홍보 및 나눔을 위한 상설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특히 이날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총 17명이 표창을 받았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사회복지의 위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치하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드림스타트센터, 청소년문화센터, 여성문화센터 등을 통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장기 및 노래자랑, 품바 공연 등이 열려 즐거움을 더했으며 매 시간마다 이벤트를 통한 경품추첨과 만70세 이상 노인‧장애인 등에게 물품이 지급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있음 - 12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주민생활정책담당
☎ 041-950-4081
 
 
 
서천군, 9월은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납부의 달
 
4만4천건, 29억44백만원 부과, 오는 30일까지 납부
 
서천군은 토지와 주택의 소유자를 납세의무자로 하는 2013년 정기분 재산세 4만4000건, 29억44백만원을 부과했다.
 
9월 정기분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현재 토지 및 주택소유자에게 부과하는 것으로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재산세액 10만원 이하는 7월에 전액 부과하고 10만원 초과시 7월과 9월에 각각 2분의1씩 부과한다.
 
재산세 고지서는 10일부터 소유자의 주소지로 발송하였고, 고지서를 받은 납세의무자는 자신의 재산세를 확인하고 위택스(www.wetax.go.kr), 가상계좌 이체, ARS를 통한 납부 등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다.
 
재산세 납부기한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납부기한을 경과하면 가산세를 부담하는 등 불이익이 받게 된다.
 
기타 재산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서천군청 재무과(☎ 041-950-4059,4286)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재산세는 서천군 발전을 위해 쓰이는 재원으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서천을 사랑하는 일임을 상기해 납기내 납부를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세원관리담당, 과표담당
☎ 041-950-4059(토지), 041-950-4286(주택)
 
 
 
서천군, 추석맞이 도로 일제정비 실시
 
서천군은 17일까지 군도 및 농어촌도로 등 추석맞이 도로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추석맞이 도로정비는 관내 군도 및 농어촌도로에 대하여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최근 잦은 폭우로 인해 퇴적된 측구 정비와 파손된 포장 노면의 보수와 차선도색, 각종 도로표지판 정비 및 교량 등 주요구조물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노면요철 및 침하, 웅덩이, 토사로 막힌 배수로 등 위험구간을 정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연휴기간 귀향객과 지역주민이 도로 이용 시 불편을 느끼지 않토록 하겠다”며,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통해 깨끗한 서천군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건설과 도로담당
☎ 041-950-4158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2일, 오전 10시 서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16회 서천군의회 임시회에 참석하며 오후 1시 30분 사회복지시설인 금매복지원외 4개소를 방문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문하고 오후 5시 예산군청에서 열리는 충남 시장·군수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