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56 (목)
서천군, 편안한 추석명절 맞이 총력
서천군, 편안한 추석명절 맞이 총력
  • 양창용
  • 승인 2013.09.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편안한 추석명절 맞이 총력
 
18일부터 재난·주민생활불편 등 대비 비상근무 돌입
 
서천군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연휴 기간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연인원 204명의 공무원이 비상근무 체계에 들어가 ▲총괄 ▲재난 ▲일반행정 등 3개 분야에 종합상황반, 재난재해관리반, 쓰레기처리·환경오염반, 교통수송대책반, 도로관리반, 상하수도반, 보건·진료반 등 7개 비상근무반을 편성, 각종 상황에 대처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 중 각종 응급환자 및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연휴기간 중 보건소 내 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보건소와 지역 병원을 중심으로 응급의료 진료체계를 가동하는 한편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맑은물사업소는 비상급수대책을 마련하고 서천공공하수처리장외 16개소에 대하여 시설물 현황 및 운영사항을 13일 까지 점검할 예정이며, 안전총괄과에서는 추석연휴 전까지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명절기간 중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환경오염 사고 대비 및 청소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환경종합상황실이 운영되고, 명절을 맞아 급증하는 쓰레기 수거를 위해 기동청소 2개반 운영 및 특별 수송대책 등 군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서 관련 공무원이 비상근무에 임하기로 했다.
 
최창근 총무과장은 “군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위문활동과 감사운동을 전개해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45
 
서천군, 한우 경쟁력 확보 위해 비지땀
 
한우사료효율개선 자동화 및 자가 TMR 사료제조 시범 평가회 가져
 
사료값 상승과 한우 수매가격의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우 사육농가의 생력화와 생산비 절감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추진한 시범사업 평가회가 기산면 신산리 이홍원 씨의 한우농장에서 열렸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가 9일 개최한 평가회는 ‘한우사료효율개선 자동화’와 ‘자가 TMR 사료제조 급여’ 시범사업에 대한 것으로 50여 명의 축산인과 관련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한우 사료효율개선 자동화 시범사업을 추진한 이홍원 농가는 “귀에 부착된 인식표에 따라 각 개체별로 1회 먹을 만큼의 사료가 자동으로 분산 급여되기 때문에 일일 목표량에 맞춰 줄 수 있을뿐 아니라 사료비 및 노동력도 관행 대비 10%가량 절감됐다”고 밝혔다.
 
이승덕(기산 영모) 농가는 자가 완전혼합사료(TMR) 제조 한우사육 시범을 통해 농산부산물인 볏짚과 맥강, 양질의 청보리,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사일리지, 옥수수 등을 이용해 연중 섬유질 자가사료 제조급여로 15%의 생산비를 절감해 눈길을 끌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자동화로 인한 노동력 절감과 양질의 자가사료 제조급여 효과가 입증된 만큼 앞으로 크게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축산 경쟁력 강화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날 평가회 참석자들은 “한우 다두 사육농가 증가에 따른 가격경쟁을 위해 이러한 시설 지원의 확대가 시급한 실정”이라며, 지역의 농업적 특성을 감안한 기술과 차별화된 한우 사육모델 개발을 통해 서천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입을 모았다.
 
한편 서천군 한우사육은 6월말 기준 683농가 13,376두가 사육 중에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환경축산담당
☎ 950-7171~3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 '책속으로 풍덩'
 
10월말까지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드림스타트 아동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책속으로 풍덩’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지도 프로그램은 지난 2일 서천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주1회 8회에 걸쳐 10월말까지 실시되며, 독서 활동을 통해 책이 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이 책을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학년과 고학년의 아동이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여 책 내용을 보며 상상력 유발하기, 내가 주인공이었을 경우 이야기하기,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 그리기, 책에 나오는 인물분석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서천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센터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기르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인성 및 감성지도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11월중 독서 골든벨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서천군, 추석대비 저울류 특별점검 실시
 
서천군이 추석을 대비해 저울류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전통시장, 대형유통업소, 정육점, 식품점 등에서 상거래에 사용되는 접시 지시저울, 전기식 지시저울 등 모든 저울이다.
 
점검항목은 ▶봉인훼손, 눈금판 교차 등 변조 및 조작여부 ▶제작ㆍ수입점검필증 부착여부 ▶사용공차 초과 여부 ▶영점조정장치 불량, 지시부 훼손 등 구조불량 유무 ▶정기검사필증 부착 유무 등이다.
 
군은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 등의 거래가 활발한 유통업소, 정육점, 전통시장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며, 점검결과에 따라 정기검사 유효기간 초과 등 단순 위반사항은 개선 후 사용토록 조치하고 위변조 저울사용 등 고의ㆍ중대 사항은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위변조 저울을 사용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담당
☎ 041-950-4120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1일, 오전 9시 30분 군수실에서 농협중앙회 서천군지부 사랑의쌀 기탁식에 참석하며 오전 10시 30분 문예의전당에서 열리는 제6회 서천군 사회복지대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9월중 열린군수실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