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2013 SS 한산모시양말, 소비자 반응 아주 높아
2013 SS 한산모시양말, 소비자 반응 아주 높아
  • 양창용
  • 승인 2013.09.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SS 한산모시양말, 소비자 반응 아주 높아
 
 
서천군은 한산모시양말 2013 SS 신상품 전국 런칭에서 75% 판매라는 판매성과를 달성함으로 인해,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군은 한산모시 현대화제품 중 가장 경쟁력이 있는 모시양말을 아주양말(주)와 한섬유연구소, 한국실크연구원 등과 협력체계로 정련방법을 개선해 양질의 원사를 저렴한 가격에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다.
 
한산모시가 섬유로서의 기능성은 매우 우수하나, 원사 가격이 높은 문제점을 보완하고 한산모시의 브랜드 인지도 및 중국·베트남산의 모시 원사에 비해 품질이 월등히 우수해 런칭 프로모션으로 제작한 초도물량 5만족 중 3만7500족을 판매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판매랭킹 상위권의 국내 유명제품도 통상 20% 정도 재고가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면, 신규 브랜드로 첫 런칭에서 놀라운 성과”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4년 SS 신상에서는 기존제품 외에 이마트 자체브랜드 ‘데이즈’ 등의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며 이마트 53개 매장에서 14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아주양말(주)과 함께 한산모시 상표사용 및 제품생산 프로모션에 관한 협의를 통해 작년 9월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착수하여 지난 7월 전국 이마트 및 도매시장에서 대대적인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751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군민참여 행사 추진
 
오는 23일까지 서천 인물사진 플래카드 아트전, 주민 소원등불 신청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추진 위원회(실무위원장 조순희)는 서천지명 탄생 600주년을 기념하고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서천 인물사진 플래카드 아트전과 주민 소원등불 제작 사업을 추진한다.
 
서천 인물사진 플래카드 아트전은 “우리동네 사람들” 이라는 부제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사진을 접수받아 프린트 하여 봄의 마을 광장에 10월 기념주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 소원등불은 제작된 검은머리 물떼새 모형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색칠하거나 무늬나 소원 글을 넣어 등불 형태로 봄의 마을 광장에 기념 주간 동안 설치할 예정이다.
 
오는 23일까지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및 신청은 (사)생태문화학교(☎ 956-0331), 또는 서천군 홈페이지(www. 600.seocheon.
co.kr)에 신청하면 된다.
 
조순희 실무위원장은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서천군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천년을 비상하고자 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모든 군민이 동참해 군민의 단결된 모습을 보여주자”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카메라와 핸드폰을 이용한 내고향 서천 인물 풍경전과 ‘주민 소원 등불 제작은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5월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해 선정된 군민제안 기념사업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서무담당
☎ 041-950-4041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 해피그린하우스 개장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시설장 박진영)이 SK이노베이션과 일신화학공업주식회사가 추진하는 기아대책의 지원 사업인 '해피그린하우스' 사업에 선정되어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앞 밭에 비닐하우스(1동당 100평씩 2동)가 지어져 6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지역내 거주하는 장애인들에게 1차 산업(주로 초화 및 화훼 재배)에 대한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하우스를 활용해 근로장애인들이 직접 도로 정비용 꽃인 초화류와 다양한 화훼류를 재배할 예정이다.
 
박진영 시설장은 “기존의 제조업에만 치중하던 장애인보호작업장의 사업과는 달리 농산물 및 화훼를 직접 재배하고 판매하며 체험학습장을 운영하여 다양한 직종과 직무환경을 제공하고 근로장애인 및 훈련생들에게 원예활동을 통해 사회적·정서적 치료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조미김 사업을 시작한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매해 1억원씩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실시한 신규사업 지원사업에 ‘모시의 꿈’사업이 선정되어 모시떡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 041-950-4076
 
 
 
서천군, 어린이집 이용 아동 부모교육 실시
 
부모 200여명 대상,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지회(지회장 박복점)는 6일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 란 주제로 부모교육을 문예의전당에서 가졌다.
 
이번 부모교육은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남서울대학교 아동복지학 김현미 교수의강의로 진행해 가정의 소중함과 부모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졌다.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 부모교육은 여성의 전유물로 인식되어 온 어린이 보육에 아버지도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지식․정보․보육 경험 등 공유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부모의 적극적인 보육참여를 통해 가족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일조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구남신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자녀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고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 교육을 통하여 가정내에서 부모의 역할이 아이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아동복지담당
☎ 041-950-4085
 
 
비인면 학습동아리 펀펀한 힐링팀, 5,000포기 식재
 
오는 11월에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를 위해
 
비인면사무소 창의학습 동아리인 펀펀한 힐링팀은 비인면 성내리 일원에 방치된 휴경지 1,330㎡을 일구어 배추모 5,000포기를 식재하였다.
 
이번 행사에 비인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병국)와 여성자율방범대(대장 황교선),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강인희) 등 50여명이 참여해 일손을 도왔다.
 
이번에 식재한 배추 5,000포기를 이용하여, 오는 11월에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는 비인면 각 봉사 및 후원단체들과 함께 다문화가정, 귀농인, 사할린동포 등 45가구를 초청해 김장담그기 체험을 실시하고, 독거노인 등 불우한 이웃 275가구에게 김장을 담가드려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비인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5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9일, 오전 8시 30분 회의실에서 열리는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하며, 10시 30분 마서면 송석리 일원에서 열리는 반공 오열사 추모식에 참석하며, 오전 11시 30분 송리1리 마을회관에 열리는 마을회관 준공식에 참석하며, 오후 2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지역순환경제 최종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