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서천군, 시·군 통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 시·군 통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양창용
  • 승인 2013.09.0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시·군 통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2개 분야 탁월, 4개 분야 우수 등급 받아 ..... 재정인센티브 5억 받을 예정
 
서천군은 충남도가 실시한 2013년 시·군 통합평가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돼 행정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추진한 국·도정 주요시책 9개분야, 42개 시책에 대해 시·군통합평가시스템을 활용한 충남도와 외부전문가 130명의 통합평가단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했다.
 
군은 최종평가 결과 9개 분야 중 지역개발, 중점과제 등 2개 분야에서 탁월 등급, 보건위생, 지역경제, 문화관광, 환경산림 등 4개 분야에서는 우수 등급 등 종합점수 80.08로 받아 우수 군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5억원을 받게 됐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지역경제 분야는 사회적기업 증감률 및 육성, 제품구매 실적률 등 지역산업 진흥시책 ▲지역개발분야는 녹색성장 기반구축, 균형된 지역 인프라 구축, 가축방역 시책 ▲문화관광 분야는 직장운동 경기부 활성화 ▲환경산림분야는 대기·수질·자원관리, 조림사업·숲가꾸기사업 달성률, 산불감시원 확보 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안전하고 튼튼한 사회건설 시책, 일자리창출, 전통시장 활성화, 출산친화적 환경조성, 행복경로당, 탄소포인트제 참여 실적 등과 관련한 중점과제 분야에서 타 시군에 비해 뛰어난 성적을 보였다.
 
허임 정책기획실장은 “2010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 4번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며, “이 결과는 우리 군 공직자와 군민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 군민이 행복한 어메니티 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213
 
서천군, In-서천 大방문객 맞이 추진상황 보고회
 
정부대안사업 6개 분야, 47건의 추진사업에 대한 최종 점검
 
서천군은 지난달 30일 국립생태원 등 정부대안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군청회의실에서 연계발전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그동안의 추진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나소열 서천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관련부서 담당,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대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6개 운영분야 47건의 주요사업에 대한 보고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정부대안사업인 국립생태원은 올해 관련 법 등의 제정 및 법인을 설립해 11월 개원식을 갖고 전시, 체험시설 및 생태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외협력체계 구축 등을 본격적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또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92%의 공정율로 오는 12월에 준공 및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경우 82% 토지보상 실시중에 있어 보상이 완료되는 대로 공사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계발전 주요사업 중 방문객 숙박.음식.홍보 분야에서는 음식.숙박업의 경우 홍보대상 165개 업소를 선정해 지속적인 위생교육 및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 중에 있으며, 금강변 카페촌 1.3km 구간을 음식문화 특화거리로 조성과 민박 선진화 사업 9동에 대한 조기 준공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농.수.특산물 판매 분야에서는 국립생태원 내에 특산물 홍보 판매 센터 조성 및 운영, 친환경농산물 판매센터 등의 운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판매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새로운 상품 개발과 시설의 확충 등을 통해 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객 관광 프로그램 운영 분야에서는 금강변 자전거 투어, 사계절 철새여행 프로그램, 구)장항역 문화관광공원 조성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는 정부대안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과 민.관 중간지원조직인 지역순환경제지원센터 설립을 준비 중에 있다.
 
개관대비 정주환경 개선 분야에서는 국립생태원 등과 연결되는 순환버스 운영 및 노선에 대한 도로변 정비, 근무인력 정착지원 대책 등을 적극 검토 중에 있으며 이외에 민자유치 활성화 추진 등 직접 연계되는 핵심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책을 마련 중에 있다.
 
나소열 군수는 “연계발전분야 이외에 기초질서 확립분야 6개 사업, 생태도시 이미지 향상분야 9개 사업 및 지역협력분야 2개 사업에 대해서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만큼, 구체적인 추진 의지를 갖고 국립생태원 개원 전에 완료해 줄”것을 주문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1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늘푸른 배움터’졸업식 가져
 
21명 졸업...최고령 70세 ‘감동’
 
서천군자원봉사센터 부설 늘푸른 배움터(교장 정장로)가 지난 30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제9회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는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졸업생, 재학생,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정고시에 응시해 합격한 초등 2명, 중등 9명, 고등 10명 등 21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장과 표창장을 전달했다.
 
특히 70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해 중등과정을 무사히 마친 김세환씨가 졸업식에 참석해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줬다.
 
또한 이번에 중등과정을 졸업하는 김군희(67세, 장항읍)씨는 “공부한다는 것은 또다른 나를 설계한다는 측면에서는 즐겁고 재밌는 일이지만, 나이를 먹고 공부하는 것이 이렇게 힘든 줄을 몰랐다”며, “이제는 고등과정 졸업장을 획득하기 위해 더욱더 분발하겠다”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주정아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연로하신 분들이 만학의 꿈을 품고 밤 늦도록 공부하는 것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며, “이분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미력하나마 보탬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늘푸른배움터는 지난 2004년부터 정부 지원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주민과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해 설립된 교육장으로 한글, 초등, 중등, 고등 검정고시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087
 
 
 
서천군드림스타트센터, 창의력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달 31일 기산이색체험마을에서 센터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FUN&JOY 창의 상상과학체험 학습을 가졌다.
 
‘놀면서 재미있게 함께하는 창의력 과학’을 지향하는 상상발전소(소장 박창현)의 전액 재능기부로 이뤄진 이번 체험학습은 기존의 틀을 깬 스토리텔링형 과학체험 학습으로 진행됐다.
 
상상로봇에게서 국민체조를 배우고, 미션봉투를 받아 미션수행을 하는 방식으로 조별 이름을 정하고 깃발만들기, 휴먼노이드 로봇체험, 현미경 관찰 체험, RC자동차 체험, 전자알림경보벨 설치, 모시칼국수 만들기 체험 등 보고 만지고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FUN&JOY 창의 상상과학체험 학습에 참여한 아동들은 “과학활동이 미션수행과정인 게임으로 진행돼 재밌고 흥미로워 많은 과학공부가 됐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과학체험학습을 계기로 어려운 과학이야기가 아닌 자연에서 뛰어놀며 배우는 과학으로 직접 체험하며 흥미와 관심을 유도해 창의성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사회복지과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일, 오전 10시 금강하굿둑에서 열리는 서천 종합관광안내소 개소식에 참석하며 오후 2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서천군 농수산물 공급 협약식에 참석하며 오후 4시 30분 마산 문화활력소에서 열리는 살기좋은 희망마을만들기 마을학교 운영교육 수료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