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1 (토)
서천군, 제2기 균형발전개발사업에 536억원 투입
서천군, 제2기 균형발전개발사업에 536억원 투입
  • 양창용
  • 승인 2013.09.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제2기 균형발전개발사업에 536억원 투입
 
2017년까지 5년간, 13개 사회기반시설에 집중투자
 
서천군은 30일 ‘충남도 제2기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나소열 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및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실에서 열렸다.
 
충남도가 8개 낙후지역을 지원하는 제2기 균형발전계획 대상지역(이하 균형발전사업)에 서천군이 포함돼 오는 2017년까지 5년간에 걸쳐 사회복지, 생태관광, 친환경 기반시설에 536원이 집중적으로 투자되는데에 따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추진 중인 제2기 균형발전사업은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 ▲농특산물 전처리 및 유통시설 지원사업 ▲서천순환경제시스템 구축사업 ▲김 저온·저장시설 사업 등 총 13개 사업이다.
 
서천순환경제시스템 구축사업의 경우, 2017년까지 총 4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들을 육성해 서천군 핵심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또한 군은 농특산물 전처리 및 김 저온·저장시설사업 등 6차산업 집중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화와 명품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하고 타 사업과의 연계 개발로 시너지 효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서천군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대규모 정부대안사업과 연계한 생태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서 청소년들의 문화ㆍ생태교육 전용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서천갈숲지구 생태조성사업 ▲서천특화시장 리모델링사업은 2014년 이후 연차적으로 추진된다.
 
나소열 군수는 “제2기 균형발전사업에 많은 예산이 수반되는 만큼 철저한 현장점검을 통해 각 사업들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사회기반 시설이 완성되고 나면 사후관리는 군비로 충당되는 만큼 사전에 운영비를 절감하면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해 달라”고 주문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1
 
 
금강하구 해수유통, 이번엔 서천군의회가 나섰다.
 
30일,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갖고 4개항의 결의문 채택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복만)는 30일,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정례회를 갖고 금강하구 해수유통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무질서한 국책사업으로 인해 황폐화된 금강하구의 생태계 복원을 위해 200만 충남도민의 뜻을 담은 금강하구 해수유통 결의문을 채택하고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 금강하구호 농업용수 확보를 전제로 한 부분 해수유통 방안 적극 검토 ▲ 난립한 국책시설로 황폐해진 하구역 생태계에 대한 정부의 책임있는 조사·연구와 환경복원대책 수립 ▲ 총괄적인 관리시스템 가동을 위한 국무총리실 책임하 체계적 금강하구 관리체계 마련 ▲ 3대강 하구관리법 마련 및 민·관·전문가 협의체 운영 등 4개항의 촉구 결의문을 채택해 중앙정부에 건의했다.
 
이번 정례회를 주관한 서천군의회 김창규 의장은 환영인사에서 “자연친화적인 서천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이번 결의문 채택이 금강하구 해수유통 문제의 전국적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례회는 도내 15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해 의정 현안에 대한 협의와 의회의 발전 방안에 대한 토의가 있었으며, 모범적인 의정 활동으로 의회 발전에 기여한 당진시의회 박장화 의장, 서천군의회 나학균 의원, 서천군의회사무과 박종덕 의사담당에게 전국의장협의회(회장 김인배) 상장이 수여됐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의회 의회사무과 의사담당
☎ 041-950-4518
 
 
 
서천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개최
 
서천군은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주민참여 예산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참석한 위원들 중에서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하고 2014년 예산편성 방향, 주민설문조사,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에 따른 위원들의 의견 청취 및 주민참여 예산위원회의 운영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군은 주민참여 예산위원회에서 위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은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위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2~3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주민참여 예산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등을 통해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등 소통의 폭을 넓혀 감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실질적 효과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는 더욱 활발한 운영으로 주민의견 수렴통로를 다양하게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정책기획실 예산담당
☎ 041-950-4005
 
 
 
한국농업경영인 서천군연합회 가족화합대회 개최
 
농업인의 사기진작과 서천농업의 대도약을 다짐하는 (사)한국농업경영인 서천군연합회(회장 이대희) 제22회 가족화합대회가 30일 농업경영인 및 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인전 공원에서 개최됐다.
 
행사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는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김창규 서천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영만 농협중앙회서천군지부장 및 지역농협장,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서천군농업 경영인가족 화합대회를 축하했다.
 
이대희 회장은 “회원 및 가족들에게 고마운 뜻을 전하고 서천군 선도농업인으로서 지역농업발전의 역군이 되어 부자농촌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자”고 말했다.
 
오후에 진행된 화합마당에서는 윷놀이와 단체 줄넘기 등 체육행사와 각 회원들의 노래 및 장기자랑으로 농업경영인 가족단합과 친선을 도모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있음 - 오후 4시까지 보내드리겟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농업정책담당
☎ 041-950-4101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일, 오전 8시 30분 회의실에서 열리는 월례아침모임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