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7 (화)
서천군 이색체험마을에, 체험 관광객으로 북새통
서천군 이색체험마을에, 체험 관광객으로 북새통
  • 양창용
  • 승인 2013.08.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이색체험마을에, 체험 관광객으로 북새통
 
서천군 이색체험마을에 한산모시와 한산모시식품과 관련해 체험하는 관광객들로 주말에는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서천군 한산모시식품사업단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품질 좋은 모시잎을 직접 체험하고 모시식품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산모시식품사업단은 지난 6월에 수도권 관광객 모집은 풍경있는 여행에서 맡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체험행사는 관내에 있는 5개 체험업체가 모시기능식품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모시잎차, 모시떡, 모시젓갈, 모시칼국수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수도권에서 방문한 가족단위 관광객 1600여명이 체험을 하고 갔으며, 그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체험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체험 관광객 중 800여명은 모시칼국수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SNS 등을 통해 본인들의 체험 소감 및 맛 등의 소개로, 오는 주말에도 관광버스 13대가 체험 예약을 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밖에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국립생태원 관람과 서천특화시장을 연계한 동선으로 다양한 농·수산물 구입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주민 소득 증대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산모시식품사업단 관계자는 “한산모시 식품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관내에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는 대도시 지역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안성맞춤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개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751
 
 
 
 
서천군보건소,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클리닉 운영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흡연 연령이 낮아지면서 청소년 흡연율이 심각함에 따라 담배 연기 없는 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흡연 예방교육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금년 상반기 3개교 41여 명의 청소년이 이동금연에 참가하여 17명이 금연에 성공을 했으며, 7월부터 시작된 이동금연에서는 2개교 36명이 참가해 주 1회 6회차 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은 금연다짐서 작성과 일산화탄소(CO) 측정을 시작으로 흡연의 유해성에 대한 교육과 개인상담 및 관리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금연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된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청소년기는 신체적 발육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 있어 성인보다 신체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흡연의 폐해가 더 치명적”이라며 “금연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달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청소년 흡연예방교육과 이동금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950-5634)으로 전문의하면 된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4
 
 
판교면 의용소방대,“급식봉사활동”펼쳐
 
어메니티건강교실 어르신 100여명, 중식 제공
 
판교면 의용소방대(대장 안광념)는 지난 28일 소속 대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판교면 어메니티 건강교실에서 급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참가한 대원들은 독거노인이거나 고령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0여명에게 음식을 만들어 배식하며서 건강과 안부를 묻고 어려움을 청취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눴다.
 
안광념 대장은 “무더위 속에 입맛을 잃은 어르신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영양가 높고 신선한 재료를 구입해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판교 어메니티 건강교실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건강체조를 비롯해 요가교실, 노래교실,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판교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50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0일, 오전 9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제236회 서천군조례규칙심의회에 참석하며, 오후 3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주민참여 에산위원회에 참석하며, 오후 4시 IN-서천 대방문객맞이 준비실행사업 및 제2기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