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가을의 진미‘전어’서천에서 맛보세요.
가을의 진미‘전어’서천에서 맛보세요.
  • 양창용
  • 승인 2013.08.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전어축제관련 2012년 사진.jpg

 
가을의 진미‘전어’서천에서 맛보세요.
 
9월 28일부터 16일간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축제’ 열려
 
가을에 가장 맛이 좋고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전어’를 충남 서천군에 가면 맛 볼 수 있다.
 
군은 9월 28일부터 16일간 서면 홍원항 일원에서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축제’를 개최한다.
 
바다의 깨소금으로 비유되는 전어는 겨울을 보내기 위해 가을까지 몸에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에 통째로 구워낸 구이는 전어의 구수한 맛을 그대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 맛인 전어회와 미나리․오이․깻잎 등과 함께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전어회 무침 또한 별미로 행사장을 찾으면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9월 28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기간으로 접어들며 전어 시식회, 초청가수 공연 등의 무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맨손으로 전어 잡기, 머그컵 페인팅 체험,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며느리가 돌아왔다” 고부(姑婦) 일심동체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운영된다.
 
이상원 홍원항 전어·꽃게축제 추진위원장은 “전어 축제의 본 고장인 서천에 오셔서 가을의 진미인 전어도 맛보고 가족․연인과 함께 바다구경도 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00년 전국 최초로 전어축제를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으며 내달 10일 축제 관계자 친절․위생교육을 실시하고 행사장내 대형 주차장확보와 청결한 공중화장실 관리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손님을 맞을 계획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256
 
 
 
서천군보건소, 찾아가는 한방골관절질환 예방교실 운영
 
서천군은 한의약 공공보건사업 일환으로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 골관절질환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년층의 만성퇴행성 및 근골격계 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른 노인들의 관절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가 건강관리 요령에 도움을 줌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관절예방관리 교실은 오는 12월까지 장항읍 원수4리 경로당 등 6곳에서 100여명의 관절통증 및 관절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실에서는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검진을 비롯해 한의사 일대일 진료, 사상체질 진단으로 체질별 건강관리와 관절강화를 위한 한의약 식이요법 교육, 마음과 정신, 근력 및 유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강사를 통한 기공체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관절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한 한의약정보 제공, 통증 완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한의학적 건강관리법 등을 직접 제공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한 관절질환 예방으로 튼튼한 관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건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진료검진담당
☎ 041-950-5671
 
 
서천지역순환경제 포럼 개최
 
'지역순환경제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열려
 
서천군은 지난 27일 지역단체, 공무원,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예의 전당 2층 교육실에서 서천지역순환경제 포럼을 개최했다.
 
'지역순환경제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서천군일자리종합센터 조동준 사무국장의 '서천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의 비전과 과제'와 공정여행사 너나드리 김억수 대표의 '서천생태문화 운동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각각의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 및 참가자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서천지역순환경제의 가치를 인식하고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군민홍보가 무엇보다 시급하다는데 공감하고, 분야별·마을별로 주민들이 참여하는 소규모 학습모임을 갖고 외연을 확대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지난 4월부터 진행한 1차, 2차 포럼은 국내외 지역순환경제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논의를 통해 지역순환경제시스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었다면, 이번 3차 포럼은 서천 관내의 지역순환경제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서천지역에서 지역순환경제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132
 
 
 
(포토) 서천군, 내고장가꾸기 대청소 실시
 
서천군은 28일 ‘미·감·쾌·청 내고장 가꾸기’ 군민 대청소의 날을 맞이해 대청소을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민간단체, 지역주민, 군인,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의마을 광장에 집결해 서천읍 시가지 전역의 주택가 및 도로변 등을 다니며 생활 쓰레기 집중 수거 및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청소행정담당
☎ 041-950-43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