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 전국 최초로 자연환경해설사활동지원조례 제정
서천군, 전국 최초로 자연환경해설사활동지원조례 제정
  • 양창용
  • 승인 2013.08.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전국 최초로 자연환경해설사활동지원조례 제정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서천군 자연환경해설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제정했다.
 
군은 서천군 자연환경해설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서천군의 생태·경관보전지역·습지보호지역을 이용하는 사람에게 자연환경해설·홍보·교육·생태탐방 안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이 ‘자연환경보전법’ 및 같은법 시행규칙에 따라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그 운영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환경부 인증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맞게 시설을 개선해 생태해설 전문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됐다.
 
금번 제정된 서천군 자연환경해설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는 해설사 직무에 관한 규정, 선발 및 등급기준, 활동비 지급에 관한 규정, 활동평가에 대한 사후관리 규정 등을 담았다.
 
또한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연계한 생태관련 프로그램 운영과 인근 주변에 있는 갯벌을 이용한 생태체험으로 교육과 관광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김인수 생태관광과장은 “전국 타․시도와는 달리, 생태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가 구축됐다”며, “관광객 200만명을 목표로 추진하는 ‘세계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서천’의 생태환경 허브로 발 돋움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생태자원담당
☎ 041-950-4241
 
 
 
서천군, 자연재난 피해 원스톱 서비스 실시
 
재난지원금 지원부터 세제 해택까지 한번 신청으로 해결
 
앞으로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발생시 각종 지원혜택을 받기가 한결 수월해진다.
 
서천군은 자연재난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이 피해신고 한번만으로 재난지원금과 각종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행정절차와 구비서류 등을 간소화하는 '자연재난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지금까지는 피해 주민이 지원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여 지원신청을 해야하는 등 신청절차와 서식이 복잡해 피해주민이 지원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시청이나 읍ㆍ면을 방문하여 간단히 피해신고만 하면 재난피해에 대한 각종 지원해택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재난 피해가 발생하면 피해 주민은 10일 이내에 피해신고서를 작성해 군청이나 읍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해당 직원이 현장을 방문,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복구계획을 확정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주요 지원혜택은 국세ㆍ지방세 감면 및 유예, 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지원, 농어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 대한 융자금 지원, 주택피해자 전기료 감면, 농기계ㆍ가전제품 수리업체 연락처 제공 등이다.
 
이번 서비스 시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복구지원담당((☏ 041-950-4492, 4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복구지원담당 / ☎ 041-950-4492
 
 
서천군, 어린이식품안전 보호구역 위생지도점검
 
개학 맞아 오는 30일까지…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점검
 
서천군은 개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내달 6일까지 10일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어린이 식품안전 전담관리원)과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점검대상은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 내에 있는 학교매점, 학교 주변 문방구, 편의점,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와 즉석조리판매업소 등 92개소다.
 
이번 점검에서는 무표시 및 표시기준 위반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여부, 고열량, 저영양 식품 및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식품 등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하여 필요시 수거와 병행하고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어린이 식생활안전식품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080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군수실에서 열리는 제1기 서천군명예감시관 위촉식에 참석하며, 오후 4시 예산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리는 제12회 쌀 전업농 충남도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