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서천군, 김가공특화단지 입주대상자 선정
서천군, 김가공특화단지 입주대상자 선정
  • 양창용
  • 승인 2013.08.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김가공특화단지 입주대상자 선정
 
내달 10일까지 6개 업체와 입주계약 체결
 
서천군은 김 가공특화단지 입주계약 대상기업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26일 서면 월리 산 28-1 일원에 들어설 김 가공특화단지 재분양공고 마감결과, 입주를 희망하는 관내 6개 김 가공업체를 최종 입주계약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고 내달 10일 까지 총 분양대금의 10% 범위내에서 업체와 입주계약을 체결한다.
 
이들 6개 기업이 분양을 신청한 용지는 당초 군이 분양하기로 한 8필지 4만 5519㎡ 규모로 평당 분양가는 인근 종천농공단지나 광천농공단지에 비해 3만8000원에서 7만8000원 정도 싼 24만1730원이다.
 
군은 입주업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저온저장시설에 4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시관, 홍보관, 판매시설 등이 갖춰진 공동이용시설 등은 내년도 2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조성할 계획이다.
 
총사업비 62원이 투입돼 내년에 공장용지 조성이 마무리되고 선정된 업체들도 2014년에는 공장을 신축해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공장을 가동해서천의 명품 수산물인 서천 맛김이 생산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당초 올 연말까지 공장용지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었지만 단지내에서 발생하는 사토를 처리할 수 있는 사토장을 확보하지 못해 2개월 가량 공기지연이 예상된다”면서, “김 가공 특화단지가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해양수산과 김수산물담당 / ☎ 041-950-4435
 
 
 
서천군, 찾아가는 문해교실 열기가 뜨겁다.
 
배움의 기쁨이 나눔의 꽃이 되는 서천군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 열기가 뜨겁다.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문해교실은 서천군민의 평등한 학습권 확보를 위한 기초교육을 실시해 사회적 불편함을 해소하고 제2의 교육 기회를 제공코자 강사가 마을회관을 찾아가 한글교육을 시키고 있다.
 
8개 읍·면(15개소) 220명을 대상으로 매주 2회 2시간씩 우리말의 기본이 되는 한글교육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강사 재량으로 치매예방을 위해 종이접기, 웃음치료, 동요 부르기,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 판교면 심동리 경로당에서 진행한 문해교실에서는 무더위에 지친 교육생들에게 한글교육 대신 손가락에 물감을 찍어 여름 표현하기 그림그리기를 실시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을 지도하고 있는 구선희 강사는 “손 물감으로 그림그리기를 실시했는데 이렇게 좋아하실 줄은 몰랐다”며, “지루하고 힘든 한글교육을 대신해 어르신들이 흥미를 갖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해 보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문산마을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해교실은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90%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보여 이곳을 찾아가는 이희정 강사는 “다른곳보다 열기가 뜨거워 부담스럽지만 하나라도 더 알려주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 간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 041-950-4035
 
 
서천군, 유통수산물 안전관리 지도점검 실시
 
서천군은 내달 4일까지 13일간 관내 유통되는 수산물에 대해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45개소에 대하여 병원미생물, 중금속, 농약, 동물용의약품 잔류허용기준 검사를 통해 위생상의 위해를 차단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특히 다중이 많이 모이는 서천특화시장 및 생선횟집에 대해서는 수산물 운반차량의 거품제거제 불법사용 여부를 집중 점검하면서, 냉장 수산물 보존온도 유지, 수산물 운반·유통을 위한 보관상자 등의 위생관리상태, 기타 시설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도 아울러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불법 사용이 의심이 되는 수산물 및 수족관수에 대해서는 즉시 수거해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080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2일, 오전 8시 30분 회의실에서 열리는 을지연습 일일상황보고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