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3 (금)
기산 솔바람공동체 청소년 문화체험 실시
기산 솔바람공동체 청소년 문화체험 실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8.1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기산 솔바람공동체 청소년 문화체험 실시
 
기산 솔바람공동체 후원회는 아동 및 보호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천안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통하여 더위를 잊고 개학 후에는 더욱더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심어줬다.
 
한편, 기산 솔바람공동체 후원회(회장 이석구)는 기산면에 거주하는 주민, 공무원, 출향인사 등 21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1회 이상 독거노인 김치담아주기, 밑반찬 만들어주기, 연 2회이상 청소년 문화체험, 긴급 구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기산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407
 
 
서천지역자활센터, 4년 연속 `최우수․우수기관` 선정
주민복지 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온 것이 인정
 
보건복지부는 2012년 전국 247개 지역자활센터의 사업실적을 평가한 결과 경북 포항, 전남 장흥, 세종 등 25개 지역자활센터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발표했다.
 
서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내현)는 농촌형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천지역자활센터는 2002년 1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아, 복지부 5대 표준화사업을 중심으로 자활근로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자활기업 8개소, 자활근로 6개 사업단, 각종 돌봄 서비스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2년 특성화지표로 평가되는 자활사업 홍보와 지역유형별 특화사업개발 및 발굴(유관기관 공동 연계사업, 민간외부 공모 및 위탁사업, 지자체 위탁사업)사업과 연계한 지역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온 것이 인정돼 농촌형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서천지역자활센터는 직원의 사기진작 및 격려 차원에서 성과급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우선권을 부여받게 됐다.
 
특히, 최우수기관은 우수기관 마크가 새겨진 현판을 수여 받게 되어 참여자들이 센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센터는 우수기관에 걸맞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김내현 센터장은 “4년 연속 최우수․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바탕으로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을 지원하고 협동 생산 나눔의 자활 이념 아래 건강한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지역자활센터는 2009년부터 성과형 평가가 실시된 이후 4년 연속 최우수․우수기관에 선정 되었으며, 2011년 노인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2012년 장기요양 평가 최우수 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기초생활보장담당
☎ 041-950-4346
 
 
 
제1회 한산모시문화제 전국촬영대회 및 제12회 서천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
 
제1회 한산모시문화제 전국촬영대회 금상은 김정철씨 ‘재현’
제12회 서천 전국사진 공모전 금상은 정해왕씨 ‘부부’가 수상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서천지부(지부장 이상영)가 16일 서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제1회 한산모시문화제 전국 촬영대회 및 제12회 서천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협회는 지난 7월 2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7월 30일 수상작품을 선정해 시상식을 갖고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제12회 서천 전국사진 공모전에서 영예의 금상은 정해왕씨(경기)가 출품한 ‘부부’가, 은상은 허희숙씨(충남)의 ‘길쌈놀이’와 권오성씨(전남)의 ‘가을빛농심’이 각각 차지했다.
 
또한 동상에는 오춘희씨(대전)의 ‘엄마사랑’, 홍태화씨(서울)의 ‘삼남매’, 문혜경(전남)의 ‘포획’이 차지했으며 이밖에 가작 5명, 장려 5명, 입선 284명을 포함하여 총 30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올해 처음 실시한 제1회 한산모시문화제 전국 촬영대회에서 영예의 금상은 김정철씨(서울)가 출품한 ‘재현’이, 은상은 배정만씨 (대전)의 ‘모시날기’와 허병학씨(서울)의 ‘풀메기기’가 각각 차지했다.
 
동상에는 문혜경씨(전남)의 ‘여인의향기’, 임학수씨(전북)의 ‘한산축제 1’, 김선희씨(전북)의 ‘아이들’이 차지했으며 이밖에 가작 5명, 장려 5명, 입선 201명을 포함하여 총 2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문혜경씨는 전국사진 공모전과 한산모시문화제 전국촬영대회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으며, 서천지역에서는 황인홍씨가 출품한 ‘손공예’로 한산모시 전국촬영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이들 모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제12회 서천 전국사진 공모전 입상작은 문예의 전당에서 오는 16일부터 3일간 전시되며, 제1회 한산모시문화제 전국촬영대회 입상작은 추후에 한산모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사진 있음 - 작품사진은 오후 2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041-950-4744
 
 
 
서천군보건소,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오는 20일부터 3일간 거동이 불편해 사회복지시설에 입소한 65세 이상 노인 270명에게 페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노인에게 페렴구균으로 인한 균혈증 발생시 사망률이 높고 침습성 폐렴구균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생애 연장을 위하여 무료 접종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4명으로 구성된 접종반이 폐렴예방접종 실시기준에 의거 접종하며 질병보건통합시스템 폐렴구균 예방접종 등록시스템을 통해 과거 접종력 확인 후 접종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폐렴구균 예방접종 후 20~30분간 머물러 관찰하고 시설 요양보호사를 통해 주의사항 및 보건교육을 실시해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으로 인한 균혈증 발생을 줄이기 위해 보건소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해 실시하는 예방 접종에 한분도 빠짐없이 받으시기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6월까지 실시한 75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 접종자는 5346명 중 4257명이 실시했으며, 오는 11월부터는 65세이상 5966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예방의약담당 / ☎ 041-950-5643
 
 
'수원장로교회' 서천군 비인면서 자원봉사 실시
 
전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온 수원장로교회 자원 봉사단이 지난 12일, 2박3일 일정으로 서천군 비인면을 찾았다.
 
3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과 다사교회 교인 등 50여명이 노인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 한방(침술)봉사, 농번기 부족한 농가 일손 돕기 등으로 무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렸다.
 
다사 2리 마을회관을 거점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가운데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머리 정돈 등 사람이 그리운 노인들의 마음까지 보듬어주는 정을 나누었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수원장로교회에서 다사리 어른신들을 위해 준비해 간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으로 점심을 함께하면서 봉사활동으로 지친 피로를 달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다사 2리 나윤철 이장은 “고추 따기가 한창인 이맘때 폭염 때문에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봉사단의 도움으로 한결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었다”며, 무더위에 고생한 봉사단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비인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54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9일, 오후 2시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서천군 교육지원협의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