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만세보령 아름다운 다큐영상 TV에 소개 된다
만세보령 아름다운 다큐영상 TV에 소개 된다
  • 관리자
  • 승인 2013.08.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재발견로고.JPG

 
만세보령 아름다운 다큐영상 TV에 소개 된다
- KBS 1TV, 「한국재발견」보령시편 8.17.(토) 10:30~ 방송 -

 차령산맥의 말단부와 서해바다가 만나는 해변 산악도시 보령은 서해안에선 드물게 해발 800여 미터의 높은 산과 바다를 동시에 품고 있는 고장이다. 90여개의 섬에선 빼어난 자연환경과 해양자원이 고즈넉한 휴식을 선물한다.

 무창포 해수욕장의 ‘신비의 바닷길’은 여름밤 게와 조개 등을 채취하는 즐거움으로 한여름의 열대야를 잊기에 충분하며 외연도 해녀가 직접 잡아 올리는 해삼과 삽시도 주민들이 캐는 바지락은 그야말로 보령의 명품 해산물이다.

 조선 초 충청도 해역의 최고수군 사령부 충청수영성과 추사 김정희도 사랑한 남포벼루 등 역사의 향기도 경험할 수 있는 곳 보령. 무더운 여름 산과 바다, 사람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낭만과 휴식의 도시 보령의 아름다운 다큐영상이 KBS 1TV ‘한국재발견’ 프로그램을 통해 8.17.(토).10:30분에 방송된다.

 제82회분으로 ‘산과 바다가 빚어낸 풍요의 땅 -충남 보령’이라는 부제로 제작된 본 프로그램은 보령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영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본 방송에는 아낌없이 주는 서해바다에 있는 외연도와 무창포를 비롯해 더운 여름 시원한 힐링 장소인 성주산자연휴양림과 냉풍욕장이 소개되며, 맛과 건강, 정성이 가득한 천연 먹거리 사현포도와 방풍나물요리, 충청해역을 지키던 충청수영성, 그리고 보령이 품은 검은 보물 오석과 함께 백년 가업을 이으며 백운상석과 평생을 함께 해 온 김진한씨도 만나볼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방송공사가 기획하고 한국지역진흥재단에서 지원하여 7월 한 달 가까이 ‘미디어쿠오레’에서 제작했으며, KBS 월드를 통해서도 해외 73개국에 방영 예정이다.

사진 : 한국재발견 촬영장면(성주사지), 한국재발견 로고
문의 : 기획감사실 정책기획담당(930-3211, 신기철 담당)

대천동백로타리클럽 성금 기탁.jpg
대천동백로타리클럽, 머드축제기간 체험부스 운영수익금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
- 봉숭아꽃물들이기 체험부스존 운영수익금 70만원 보령시에 전달

 대천동백로타리클럽(회장 이순옥)이 지난 12일 보령시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7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대천로타리클럽에서 보령머드축제기간 중에 봉숭아꽃물들이기 체험부스존을 운영하면서 전통음료 판매수익과 회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된 것이다.

 대천동백로타리클럽에서는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저소득계층을 위해 수익금 전액과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성금을 보태 보령시에 전달하게 됐다.

 시는 이날 기탁된 성금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을 전달하는 기탁자 분들이 있어 행복한 보령으로 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행복키움지원담당(930-3854, 최성우 주무관)
사진 : 대천동백로타리클럽 성금 전달 장면


보령시, 2013 을지연습에 따른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및 군 관계자 참석 … 을지연습 대비한 준비상황 사전 점검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13일 오전 11시 시 중회의실에서 이시우 시장을 비롯한 비롯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및 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을지연습에 따른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오는 19일부터 실시되는 2013을지연습 본 훈련에 앞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안보영상물 상영에 이어 2013 을지연습 계획보고, 군사연습계획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시우 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민․관․군․경의 통합방위 비상대비태세를 확고히 해 시민들에게 안보에 대한 신뢰와 안정감을 심어 줄 것”이라며, “시민들도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 을지연습은 비상시 공무원들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시 직제 편성훈련 및 시민의 안전과 밀접한 재난사고와 국가 기반시설 보호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며, 보령2대대를 비롯해 보령경찰서, 보령소방서 등 13개 기관에서 1일 106명씩 모두 384명이 참가하여 훈련에 임하게 된다.   

자료문의 : 안전재난과 민방위담당(930-3267, 임채영 주무관)
사진 : 통합방위협의회 장면(오후 1시 전송)


보령시 대천1동 - 성남시 백현동, 우호 협력 다짐
- 13일 백현동주민센터서 자매결연 체결하고 우호증진 약속

 대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규정)와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종석)는 13일 오전 11시 백현동주민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우호를 다짐하는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김찬수 대천1동장, 하상래 백현동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주민자치센터간의 공동번영과 우호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협정서에 서명하고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자매결연식에서는 참석자 및 지역소개, 자매결연 체결증서 교환, 기념품 교환, 백현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축하연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백현동의 명소인 율동공원, 성남아트센터 등을 둘러봤다.

 대천1동 황규정 주민자치위원장은 “판교, 분당의 중심이며 첨단 문화, 교육, 교통의 중심지로 발전하는 백현동과 자매결연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매결연의 목적에 맞게 상생발전과 협력이 지속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단양군 어상천면과도 지난 2000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매년 상호방문 및 특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료제공 : 대천1동 총무담당(930-3096)
사진 : 자매결연 체결 장면(오후 1시 전송)

 △이시우 보령시장 = 14일 오전 11시 30분 공군 제53 특수비행전대 방문 제16회 보령머드축제 지원 감사패 전달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보령시청 문화공보실 보도자료 담당자
 
김세준
041-930-3227, 010-8959-4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