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 복지대상자 상반기 확인조사 실시
서천군, 복지대상자 상반기 확인조사 실시
  • 관리자
  • 승인 2013.08.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복지대상자 상반기 확인조사 실시
 
소득.재산 조사를 통한 부정수급방지 및 권리구제 실시
 
서천군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전체 복지급여 수급자 및 부양의무자 중 1516가구를 대상으로 국민기초 및 기초노령연금 등 8개 보장 사업에 대해 2013년 상반기 소득·재산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복지대상자의 효율적인 선정 및 관리를 위해 건강보험 보수월액, 국세청 일용소득, 재산세 관련정보, 금융정보 등 최근 변동된 17개 기관의 48종의 공적자료를 행복e음을 통해 확인할 예정이다.
 
조사결과 급여감소와 보장중지 등 급여가 변동되는 대상자에 대해 사전안내와 소명기회를 주고, 고의나 허위신고 등 명백한 부정수급이 확인되면 기 지급한 보장비용을 환수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관계 단절 등으로 실제 부양을 받지 못하는 가구에 대해서는 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속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구제하고, 복지급여 및 서비스 탈락자 중 생활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기관 연계서비스와 공적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최대한 연계해 복지 수급자의 사각지대를 최소화 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복지과 이수미 담당은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복지대상자가 억울하게 탈락되는 일이 없도록 재산 및 소득 확인 조사에 철저를 기하고 수혜자의 자격관리와 급여 지급에 적정성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통합조사관리담당
☎ 041-950-4349
 
서천군, 관내 업소대상 '위생관리등급' 평가
 
3등급으로 나눠 효율적인 관리할 것
 
서천군은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 14개소를 대상으로 '2013년도 위생관리등급 신규평가'를 실시한다.
 
‘위생관리등급평가’는 제조업체의 식품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해 업체에 대한 출입 검사 등을 차등관리하는 것으로, 효율적인 식품위생관리와 업체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이다.
신규평가 대상은 식품제조가공업 등록 후 1년 이상 경과한 업소며, 정기평가는 신규평가 후 2년이 경과한 날부터 3개월이내에 실시된다.
 
평가내용은 원료수불부 및 생산기록, 자가품질검사 등 서류평가와 작업장, 식품취급시설 등의 환경 및 시설평가, 행정처분 이력 등이다.
 
평가결과에 따라 시설 및 위생관리가 우수한 업체는 ‘자율관리업소’로, 시설 및 위생관리가 식품위생법령의 기준에 적합한 업체는 ‘일반관리업소’로, 미흡한 업체는 ‘중점관리업소’로 등급을 구분해 관리한다.
 
자율관리업소로 지정되면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출입·검사가 2년간 면제되며 중점관리업소는 위생수준이 향상될 때까지 연1회 이상 집중적인 지도 및 점검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부정불량식품을 근절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조성을 위해 식품제조업체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 041-950-4080
 
서천군, 농작물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3개반 16명으로 구성해 오는 11월 말까지 4개월간 운영
 
서천군은 오는 8월부터 11월 말까지 4개월간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2013년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
서천환경보호연합회 등의 추천을 받아 3개반 16명으로 구성된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멧돼지와 고라니, 까치, 멧비둘기 등 농작물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유해야생동물에 대한 포획을 실시하게 된다.
 
야생동물 출현 및 피해시 우선적으로 해당 허가지역 방지단에게 신고․접수 후 현장조사와 함께 포획활동을 실시하고, 경계지역이나 피해가 심한 지역에 대해서는 방지단 공동으로 피해지역 전체에 대한 포획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포획한 야생동물은 방지단 협의를 통해 경노당․사회복지단체 등에 기증하거나 피해농가에 지급해 자가 소비를 하도록 할 예정이다.
 
서천군은 지난해 3개반 16명으로 피해 방지단을 운영한 결과, 19건의 피해신고를 접수받아 멧돼지, 고라니 등 180여 마리의 유해야생 동물을 포획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작물 야생동물 피해 방지단의 운영을 통해 농업인의 피해가 최소화 되길 바라며 특히,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 041-950-4092
 
서천군, 자기주도학습으로 꿈을 찾는 아이들
 
내안의 2% 깨우기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내안의 2% 깨우기 자기주도학습 중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중장기 교육지원 종합계획 수립에 따른 연구용역시 관내 교육환경의 문제점으로 평가된 낮은 기초학력 수준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지난 8일부터 서천군 종합교육센터에서 주 1회 저녁시간에 중학생 20명을대상으로 예습 및 복습전략, 올바른 목표성향 갖기 등으로 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능력 향상과 자신 안에 잠재돼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진로에 대한 명확한 인식 전환으로 사회가 원하는 훌륭한 지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 명문고 육성을 위한 서천인재스쿨은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사업인 만큼 기초학력 수준이 낮은 학생들의 학력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계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나소열 서천군수는 13일, 오전 11시 30분 재난상황실에서 열리는 3/4분기 서천군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문산면 지현리 서천군귀농인센터에서 실시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현장 방문에 참석하며, 오후 4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