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7 (수)
서천군, 새서천대상 후보자 접수
서천군, 새서천대상 후보자 접수
  • 관리자
  • 승인 2013.08.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새서천대상 후보자 접수
 
교육문화체육, 지역개발, 사회봉사 및 효행 등 3개 분야로 나눠 수여
 
서천군은 내달 6일까지 군민과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새서천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새서천대상은 군민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일깨워 주고 지역사회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매년 각 분야별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교육문화체육, 지역개발, 사회봉사 및 효행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분야별 1명씩 3명에게 수여된다.
 
교육문화체육 부문은 학교 및 사회교육, 장학사업과 문화예술 및 향토문화 선양, 학교 및 사회체육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군민이 대상이며, 지역개발 부문은 농어업과 공업 등 산업분야에서 소득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군민에게 수여된다.
 
또한 사회봉사 및 효행부문은 지역사회복지와 사회 안녕 유지에 기여하거나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해 온 군민을 선발해 시상한다.
 
새서천대상은 서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관내 기관단체에 근무하고 있는 자 또는 출향인사로 읍․면장, 기관단체장 또는 10인 이상의 지역주민 연서로 추천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추천서와 공적조서, 공적심사 증빙서류, 주민등록초본 등이며, 서천군청(총무과 950-4041)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창근 총무과장은 “역대 새서천대상 수상자를 살펴보면 정말로 지역사회에 헌신·봉사하는 귀감이 되는 군민들이 선정됐다”면서, “특히 올해는 서천지명탄생 600주년을 맞아 모든 군민이 참여하는 기념식 때 시상을 하게 돼 본인에게도 영예로운 수상이 될 것”이라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추천받은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9월 중 새서천대상 심사 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고, 서천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식을 치르는 10월 15일 시상을 할 계획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청 총무과 서무담당
☎ 041-950-4041
 
 
서천군, 폭염대비 노인보호대책 마련
 
관내 경로당 314개소 ‘무더위 쉼터’로 지정
독거노인대상 매일 1회 이상 안부 확인 등
 
서천군은 독거노인들의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예방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 대비 노인보호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노인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관내 경로당 314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폭염대책 기간에 더위에 지친 노인들이 언제든지 쉬었다가 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폭염상황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요보호 독거노인 537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15명을 지정하고 매일 1회 이상 안부전화, 건강체크, 행동요령 홍보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인돌봄기관인 서천지역자활센터, 서천노인복지센터, 행복나눔 노인복지센터에서, 작은남산 장기요양센터도 요보호 독거노인 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독거노인 안전사고 예방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밖에도 재가 노인무료식사 배달, 요구르트 배달, 노인돌봄서비스 등 독거노인지원 및 노인복지서비스 인력과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노인에 대한 안전 확인, 행동요령안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군 노인복지담당 관계자는 “폭염 주의보나 경보가 발령되면 스스로 외출을 자제하고 행동요령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노인들에게 폭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사회복지과 노인복지담당 / ☎ 041-950-4347
 
 
서천군, 도시계획정보체계 구축사업 시행
 
내년까지 연혁정보·자료 전산화 작업 완료
 
서천군이 도시계획 정보화 기반 구축에 나선다.
 
군은 도시계획업무 절차의 효율적 수행과 주민들로부터 투명성 및 신뢰성 확보, 업무처리 선진화 등을 통한 국토의 계획적 이용과 관리 차원에서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구축 사업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군은 국비 등 총 3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서천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추진된 각종 도시관리계획 관련 연혁 정보와 도시계획자료를 전산화에 착수해, 내년 8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도시계획정보체계 구축사업이 마무리되면 기초자료의 체계적인 수집 및 분석·관리에 따른 인력과 시간 절약뿐아니라, 주민들은 소유한 토지의 용적률·건폐율, 건축가능한 건축물의 종류와 층수는 물론 자기소유 토지에 도로·공원 등이 개설되는지 여부 등의 도시계획 내용에 대해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구축으로 토지의 도형, 속성정보, 이력사항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지게 된다”면서 “군민들의 손쉬운 정보 이용으로 민원처리 기간 단축 등 민원편의와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도시과 도시정책담당
☎ 041-950-44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