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2일 첫삽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2일 첫삽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8.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2일 첫삽
 
청소년들의 전용공간으로 제공될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이 내년 3월말 완공을 목표로 2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송림리 공사현장에서 진행된 착공식에는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한 학교장 및 주민, 청소년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청소년 동아리 팀들의 축하공연과 본행사로 청소년수련관 경과보고 및 기념시삽 등이 있었다.
 
장항읍 송림리 762-83번지 일원에 건립될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12,363㎡ 부지에 연면적 2,870㎡로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며 76억 4000만원이 투입된다.
 
지상1층에는 댄스·음악연습실, 사무실, 실용음악동아리실, 쿡앤아트실, 식당, 지상2층에는 북카페, 동아리연합회실, 청소년위원회실, 창작공방실, 중강당, 실외에는 열린문화마당, 야외무대 등이 마련된다.
 
군은 지난 5월에 (사)서천청소년 문화마당 봄(대표 황현식)과 서천군청소년수련관 관리·운영에 관한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들어갔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청소년수련관이 완공되면 관내 6000여 청소년들의 문화ㆍ교육 전용 활동 공간에 대한 갈증도 어느 정도 해소돼 청소년들에게 성장의 요람이 될 전망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나 군수는 “우리군의 자랑이자 생태자원인 갯벌과 철새, 친환경 농업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연계한 청소년을 위한 교육에 무엇이 있는지를 고민해 줄 것”을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사진있음 - 오후 5시 30분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087
 
 
서천군귀농인협회, “준비된 귀농만이 성공한다”
 
서천군귀농인협회(회장 이상구)는 인구를 늘리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의 활력 제고를 위해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다.
 
귀농인협회는 예비 귀농인과 선배 귀농·귀촌인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실제 경험해 보는 ‘귀농투어 홈스테이’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생활목공, 생태건축, 신규영농, 농기계 활용 방법 등 체험과 현장 위주로 귀농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군과 연계해 신규 귀농인들에게 귀농정책 및 마을 빈집정보 제공, 농가수리비 및 영농지원, 귀농인 영농실습,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올 상반기에 16가구 37명이 서천군에 귀농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귀농인협회에서 운영하는 ㈜ 자연에서 찾은 행복사업단은 생태건축, 조경사업, 농산품판매, 여행바우처 사업 등 자립기반을 위한 수익사업을 실시해 1분기에 1억3000 여 만원의 수익을 거뒀다.
 
그 밖에 귀농인협회에서는 150 여명의 귀농에 대한 전화 상담, 20회에 걸친 350 여명의 귀농인센터 방문 등 교육과 체험 및 견학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인 운영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귀농의 전령사 역할을 하고 있다.
 
정경환 귀농인협회 사무국장은 “요즘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지역 주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만, 상당수 귀농인은 농촌 정착에 실패합니다. 농촌의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귀농에 뛰어들기 때문이죠. 귀농에 성공하려면 농촌의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정 사무국장은 이어 “농촌 현장으로 들어가면 현지 주민들이 외지인을 배척하는 일종의 ‘텃세’를 겪게 되는데, 그동안 힘을 모아 동네를 꾸며온 주민들의 입장에서 보면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농촌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충고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귀농인협회
☎ 041-952-2116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
☎ 041-950-4216
 
 
서천군보건소,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 비만 잡는다.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 40명 대상으로 다양한 비만 예방 프로그램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비만 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체력향상을 위해 '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6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중 체질량지수 25 이상자 또는 비만예방에 관심 있는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주 2회, 총 8회에 걸쳐 서천군 교육청과 연계해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청소년들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비만예방, 비만 예방에 좋은 식이체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라테스, 요가 프로그램과 부위별 근력 강화 운동 등 개인별 맞춤 운동요법과 영양표시 바로읽기, 바른 간식 선택법 등의 영양교육 등이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 전·후 체성분 및 건강체력검사, 건강행동습관 설문조사 등의 데이터를 통해 교육 효과측정을 실시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영양사, 운동처방사의 1대1 맞춤식 상담도 아울러 실시하고 있다.
 
비만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비만으로 인한 건강 염려증과 내 자신이 나태해 지는 것 같아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비만에서 탈출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한 청소년이 건강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방향 제시와 건강 행태개선에 필요한 지식을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대상자가정에 통신문을 발송해 학부모의 지속적인 관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2
 
〈 8월 5일, 나소열 서천군수 동정은 없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