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서천군, 투자유치진흥기금 100억 조성한다.
서천군, 투자유치진흥기금 100억 조성한다.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투자유치진흥기금 100억 조성한다.
 
내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20억씩 조성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2014년부터 5년간 100억원 규모의「서천군투자유치진흥기금을 조성해 공격적인 우량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은 지역경제발전을 선도할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우량기업 및 국립생태원의 개관에 따른 관광객을 수용할 대규모숙박시설을 유치하기 위해서 기금을 조성한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6월「서천군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개정했으며, 매년 20억원 규모로 기금을 조성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가 준공되는 2018년까지 1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진흥기금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조성된 기금은 서천군에 투자하는 기업의 각종 보조금 지급, 투자유치에 필요한 분양 및 임대용 토지의 구입, 투자유치 성과금 지급 등에 사용된다.
 
군은「서천군투자유치진흥기금」의 조성을 통해 투자유치에 필요한 안정적인 재원확보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지원정책의 개발과 공격적이고 효과적인 투자유치활동으로 지역경제발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허 임 정책기획실장은 “매년 투자유치기금을 조성하여 투자유치 기반시설 지원 등 투자유치 촉진을 위한 제도를 마련 중에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우량기업 유치가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감도)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투자유치담당
☎ 041-950-4012
 
 
서천군, 지역순환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대 마련
 
지역순환경제 5개년 계획수립을 위한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져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난 29일 지역순환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5개년 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한 사회적경제 경제 단체와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용역 기관인 (재)지역재단과 충남
발전연구원에서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추진전략 제시 및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추진주체로서 중간조직 설립 운영 방안 등을 보고한 후에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추진전략으로는 1단계 기반조성기 7개 전략, 2단계 성숙기 6개 전략, 3단계 안정기 5개 전략을 세워 더디 가도 제대로 가는 길을 모토로 18개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중간조직 설립운영 방안으로는 민간과 행정의 가교로서, 민간과 민간 간의 중개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지역의 유·무형의 자원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조직으로 (가칭) 서천지역순환경제센터 설립을 제안했다.
 
이밖에 서천군 지역순환경제 여건 분석과 여건에 대한 민·관의 의견을 수렴해 ‘연대와 협동의 지역공동체로 서천주민이 행복한 시대’를 열어가는 서천군 사회적경제 비전과 6대 목표도 아울러 제시했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사회적경제가 담고 있는 주요 키워드는 공동체, 공익, 연대, 민주, 자율 등이다”며, “용역을 토대로 지역순환경제시스템이 활성화되면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등 다양한 조직이 생겨 일자리 창출을 통한 더 살기 좋은 서천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또한 사회적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는 만큼 각 실·과·소 및 담당들은 소관 업무를 지역순환경제시스템과 어떻게 접목시킬 것” 인가를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8
 
 
서천군, 전자본인서명확인제 본격 시행
 
8월 2일부터 인터넷 ‘민원 24’통해 발급
 
서천군(군수 나소열)는 오는 8월 2일부터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동일한 효력의 전자본인서명확인서가 인터넷을 통해 발급·시행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시행되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과 사무실에서 인터넷 ‘민원24’를 통해 발급하는 것으로 사전에 읍·면을 방문해 이용등록을 신청해야 한다.
 
민원인은 필요시 ‘민원24’에 접속해 공인인증서와 복합인증(전화 또는 보안토큰)을 거쳐 신분확인을 한 후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작성해 발급증을 출력, 수요기관에 제출하면 수요기관에서 이를 온라인상으로 확인해 활용하면 된다.
 
수요처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본청으로 제한되며 오는 2016년에는 공공기관과 지방공사, 2017년에는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 등 공공기관 전체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최창근 총무과장은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법적 효력이 같아, 집이나 직장에서 민원24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제도”라며 “많은 군민들이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서무담당
☎ 041-950-4168
 
 
서천군, 식중독 예방위해 노인급식시설 점검
 
서천군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점심을 거르는 노인들에게 무료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무료경로식당 3개소와 식사배달사업기관 3개소에 대하여 급식시설 및 원재료 위생관리 등에 대한 하절기 현장 방문 점검을 내달 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식중독 등 변질음식에 적응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노인들의 급식소 내 식자재 보관관리 등 위생관리 실태 점검을 통해 하절기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사업 수행과 균형 있는 급식 제공으로 노인 영양 및 건강상태 개선을 위해 실시된다.
 
주요 점검대상은 ▲노인보건복지사업 안내 준수여부, 식중독 예방지침 수립 및 정기적 위생교육 실시여부 ▲식자재 검수 및 보관관리 실태, 조리원 및 급식시설 위생실태, 냉장 냉동시설, 음식 배달 시 부패·변질 방지 조치 여부 ▲영양사 자문을 통한 급식메뉴 작성 여부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게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노인복지담당
☎ 041-950-43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