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나소열 서천군수, 부여군 공무원 대상으로 특강에 나서
나소열 서천군수, 부여군 공무원 대상으로 특강에 나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2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소열 서천군수, 부여군 공무원 대상으로 특강에 나서
 
 
나소열 서천군수가 지난 4월 청양군에 이어, 26일 부여군 강사로 나섰다.
 
나 군수는 26일 ‘지역의 가치 창조’라는 주제로 부여군 여성문화회관에서 부여군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나소열 군수는 강의 서두에 “어메니티와 생태에 담긴 의미 및 생태적인 삶, 고난과 역경을 헤쳐왔던 일관된 삶의 철학”에 대해서 말했다.
 
이어 나 군수는 “지역의 성장과 활력이 떨어지면서 지역의 가치를 어떻게 창출하고, 군민들의 삶을 어떻게 행복하게 만들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군수가 되겠다”고 결심했고, “군수가 되고난 후에는 오래된 타성과 관행, 고정관념을 타파하기 위해서 현재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갯벌 매립이라는 장항산단 대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며 발전할 수 있는 서천발전 3대 정부대안사업(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장항국가생태산단)을 수용해 지역 특화 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선 서천군의 사례를 들며, 주민과 머리를 맞대고 지역의 비전을 함께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노인 고령화와 장애인 관련해서는 “중앙정부를 상대로 예산 확보를 위한 7년 노력 끝에 3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만든 통합형 복지의 산실인 서천 어메니티 복지마을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복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현실”이라고 역설했다.
 
그 밖에 나 군수는 “교육은 지역의 활력이며 미래라는 소신을 갖고 봄의마을 내에 있는 종합교육센터 설립 및 서천사랑장학회 기금 100억 만들기 프로젝트, 전국 최초로 지난 6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희망택시, 금강하구 기수역 복원에 대한 서천군의 사례를 소개하며 지역의 가치 창조를 위해 지역 핵심세력인 공무원이 먼저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고가 되기 위한 1만 시간은 모든 분야에서 누구에게나 예외는 없으며, 오랜 시간에 걸쳐 원하는 것을 위해 끝장을 보는 노력으로 최일선에 있는 공무원들이 끊임없이 정진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특강을 마쳤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대외교류새마을담당
☎ 041-950-4237
 
서천군드림스타트센터,“내 꿈을 향해”출발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아동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적성과 소질을 찾아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진로지도캠프를 3회로 나눠 실시한다.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주관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초등학교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성격과 적성 검사를 통한 비전 설정하기, 이력서 및 면접 체험, 아나운서와 엔터테이너 체험을 통한 직업관 찾기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20일부터 1박 2일로 서울 아이지니어스에서 진행한 진로지도캠프 에서는 아나운서와 엔터테이너 체험을 통하여 직업과 직업인에 대하여 알아보고, 직업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어떤 준비를 거쳐야 하는지, 어떤 직업관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과 드림스타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진로지도캠프 3회기를 통해 진로 및 직업역량을 키우고 진로 및 진학과 관련한 결정성과 독립성, 확신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서천군 비인119안전센터, 12월 준공을 목표로 착공
 
서천군은 올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비인119안전센터 신축공사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총사업비 10억6300만 원이 투입돼 건립되는 비인119안전센터는 연면적 551.51㎡(지상 2층)에 소방차고와 사무실, 직원대기실, 체력단련실, 의용소방대 사무실 등이 들어선다.
 
비인119안전센터가 들어서면 비인면, 종천면, 판교면을 관할해 각종 재난 및 화재예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직원들의 근무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비인119안전센터에는 소방차 1대와 구급차 1대 등의 장비가 배치되고 13명의 직원이 상주해 근무하게 된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이번 신축공사가 완료되면 직무환경이 대폭 개선되고 더 높아진 차고로 대형소방 차량도 배치가 가능해져 지역 화재대응 및 군민들에게 더 나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감도)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안전총괄과 민방위담당
☎ 041-950-4147
 
서천군,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
 
마서면사무소서… 강사는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박영식 연구원
 
서천군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26일 마서면사무소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동조합 설립 희망자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박영식 연구원이 협동조합 원칙 및 설립 절차와 ‘위 캔 두 댓’ 영화를 실제 사례를 소개해 복잡한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박영식 연구원은 사회적경제의 핵심주체는 마을주민들로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마을리더와 주민들이 공동의 이익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에 이해와 관심도 제고, 관련한 다양한 주체와 네트워크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지역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석한 주민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신조어가 유행처럼 퍼저가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확실히 터득했으며 앞으로 마을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해 협동조합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에 다양한 형태의 협동조합이 만들어 질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오후 2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9일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