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1 (토)
서천군보건소, 백세건강 아카데미 개최
서천군보건소, 백세건강 아카데미 개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서천군보건소 백세건강아카데미 개최 사진 2.JPG

 
(포토) 서천군보건소, 백세건강 아카데미 개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건강 강연을 통해 군민에게 수준 높은 의학지식과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10회 서천 건강아카데미'를 2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건강아카데미에는 12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박지환교수가 '노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자조관리'라는 주제로 강연함으로써 노인건강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일깨워 줬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1
 
 
서천군, 공무원 대상으로 독서대학 운영
 
일찍이 안중근 선생이 말했다. “단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입에 가시가 돋는다”고. 앞으로 서천군 공무원들 입에는 가시가 돋힐 일이 없을 것 같다.
 
군은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1개월 1도서 읽기 운동인 독서대학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대학은 독서문화 활성화와 군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조적인 아이템 발굴 및 자치역량 강화, 융·복합적 사고능력을 가진 공무원을 양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독서대학은 매월 70명을 선착순으로 우선 선발하고 참가자가 신청한 책을 수령받아 한 달동안 자율적으로 책을 읽고 학습한 뒤 학습 레포트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은 독서대학 활성화를 위해 독서리포터 60점 이상 수료시(권당 3시간) 상습학습 시간 인정 등 각종 인세티브를 제공하고, 종합교육센터 카페테리아 도서 기증 및 전시, 북 리뷰 퀴즈대회와 주민을 위한 북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면서도 바쁘다는 핑계로 시간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독서대학을 적극 활용해 업무에 필요한 아이템 발굴 및 공무원들의 창의적․창조적 사고 계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7
 
 
서천군, 여름철‘한산모시 입는 날’지정 운영
 
열린민원실, 모시옷 입고 민원서비스에 적극 나서
 
서천군은 여름철 최고의 옷감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한산모시옷 입기를 적극 권장하기 위해 다음달까지 ‘여름철 한산모시 입는 날’을 지정, 운영한다.
 
서천 특산품인 한산모시의 저변을 확대하고 모시 생산량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모시옷 입기는 지난 2003년부터 시행해왔으며 매주 월요일, 금요일을 ‘한산모시 입는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군 열린민원실에서는 직원들이 모시옷 입기에 적극 참여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열린민원실 관계자는 “ ‘한산모시의 고장’ 서천을 알리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 만족 실천에 앞장서고자 모든 직원들이 모시옷 입기에 동참하고 있다”며 “한산 모시옷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공직자 및 각급 기관단체에서 솔선수범해 참여하는 모시옷 입기는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일상생활에서 모시옷을 즐겨 입을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시 홍보에도 박차를 가해나갈 계획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민원담당
☎ 041-950-4247
 
 
서천군, 서울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래야 쌀외 11개 품목의 다양한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서천군이 봄철을 맞아 대도시 시민을 겨냥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군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초구청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고 서래야 쌀외 11개 품목의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인다.
 
또한 조미 김, 젓갈류와 수산 가공품들을 판매하고 서천의 공동브랜드인 서래야를 적극 홍보하는 등 서천군 농·수·특산물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도농교류센터영농조합법인 등 5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장터에서 서천 농·수·특산물을 도시민에게 중간 상인의 이윤없는 산지가격 그대로 판매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서천지역의 농·수·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도시민들에게는 우수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게 돼 도·농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마당 장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농산물마케팅담당
☎ 041-950-4385
 
 
서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사랑의 날 운영
 
‘토피어리 만들기’ 참가자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
 
서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26일까지 여섯 번째 가족 사랑의 날 ‘토피어리 만들기’ 참가를 희망하는 1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30일 서천군보건소 교육장에서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관내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tmfc1911@hanmail.net)이나 팩스 041-953-1912, 홈페이지(http://seocheon.familynet.or.kr)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 ☎041-953-380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토피어리는 자연 그대로의 식물을 여러 가지 동물 모양으로 자르고 다듬어 보기 좋게 만든 작품으로 천연 습도조절과 공기청정에 도움을 준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단체 : 서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 박수지
☎ 041-953-3808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
☎ 041-950-421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4일, 오전 11시 익산시청에서 열리는 금강 수상관광활성화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하며, 오후 3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제160회 서천문화학당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