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서천군,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일자리분야 최우수상
서천군,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일자리분야 최우수상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7.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경민(5일) 서천군 일자리분야 매니패스트경지대회 최우수상  수여.JPG

서천군,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일자리분야 최우수상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년 연속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최우수상 수상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난 4일 동국대학교 경주켐퍼스에서 열린 “2013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공약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서천군은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년 연속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청렴과 일자리공약, 공감행정, 공약이행 등 4개 분야로 나눠 치러진 이번 경진대회에서 서천군은 ‘지역순환경제를 통한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사례를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정부대안사업인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 생태산업단지 등을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창출, 민·관 거버넌스 형태의 서천군일자리종합센터의 설립·운영과 지역순환경제지원시스템 구축사업,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했다.
 
특히, 지역경제침체와 인구감소, 고령화 등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새로운 일자리창출 등 위한 대안으로 지역의 가치가 역외로 이탈하지 않고 지역내에서 선순환하는 연대와 공생의 지역순환경제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공모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207곳의 기초지자체 중 109곳이 참여, 173개의 사례가 접수돼 지방자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이 1차 서류심사를 진행한 후 선정된 92곳의 지자체 106개 사례를 선정한 뒤 본 대회에서 경연을 거쳐 최종 우수 사례를 선별했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으로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사항이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라는 신념으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단체장들의 공약실천을 검증하고 평가하기 위해 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공동주관으로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8
 
서천군보건소, 공공시설 금연구역 합동단속 펴
 
서천군이 전면 금연 계도기간이 지난 6월 30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지역내 금연구역에 대해 오는 19일까지 합동지도 단속을 실시한다.
 
중점단속 내용으로는 공공기관과 150㎡이상 일반·휴게음식점, 사회복지시설, 학교, 어린이집, 청소년 활동시설 등 금연구역 내 흡연, 금연구역 표지판 및 스티커 부착 여부, 흡연실 설치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전면금연 공중이용 시설에서의 흡연 행위 등이다.
 
이에 앞서 군 보건소는 각 읍·면에 7월 합동지도단속 사전 안내 현수막을 게첨하고 지역내 금연구역 486곳에 대한 금연이행실태 지도점검과 단속 전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군은 이달부터 적발된 금연구역 미 지정 업소나 금연구역 흡연자는 법령에 따라 시설관리자는 과태료 17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전면금연구역에서 흡연 시 개인의 경우 10만원이 각각 부과되므로 공중이용시설의 관리자는 물론 이를 이용하는 군민이 흡연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이번 합동지도점검을 통해 금연구역 내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비흡연자에 대한 간접 흡연피해를 사전에 방지함과 동시에 금연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공중이용시설의 전면 금연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때까지 군청 위생담당(식당) 및 문화예술담당(PC방) 협조를 받아 주․야간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1
 
제214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폐회
 
서천군의회(의장 김창규)는 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14회 서천군의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2건의 조례안 및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안건 중 서천군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집행부에서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되었고 서천군 아동여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되었다.
 
또한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해 7월 3일 부터 4일까지 불요불급한 경상경비 및 사업예산이 편성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실시해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처리 했다.
 
201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군이 요구한 527억 5200만원 중 경상적 경비 절감 등 명백한 사유를 들어 6억 1500만원을 감액해 예비비로 편성, 계획성 있고 건전한 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제214회 임시회를 폐회하면서 김창규 의장은 “추가경정예산안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주민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지방재정의 균형집행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집행부가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의회 의사담당
☎ 041-950-4518
 
(포토) 서천군, 제36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태권도대회
 
서천군은 5일부터 3일간 서천군민체육관에서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한 태권도협회 관계자 및 선수와 가족 등이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태권도대회 겸 제94회 전국체육대회 충남대표 2차 선발대회를 가졌다.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나동식)가 주최하고 서천군태권도지회(지회장 고철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종별로 치러졌으며, 식전행사로 한중대학교 시범단이 격파, 품세, 호신술 등을 선뵀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
☎ 041-950-47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8일, 오전 11시 화양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화양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하고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경관기본계획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