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서천 한산모시풀, 당뇨와 비만에도 탁월
서천 한산모시풀, 당뇨와 비만에도 탁월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7.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한산모시풀, 당뇨와 비만에도 탁월
 
모시풀이 당뇨의 혈당 조절과 다이어트 기능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
 
한산태모시영농조합(대표 최종식)은 한산모시 주정추출물이 농림수산식품부의 2013년 식품기능성 평가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한산모시 주정추출물을 혼합한 식품을 개발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산태모시 영농조합은 그동안 한삼모시를 이용해 1차 농업과 2차 식품산업 간 연계발전 및 고부가치 모시산업 육성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고자 노력해 왔다.
 
이를 위해 지난 2011년 세포·동물시험 및 안전성 평가 연구를 마치고 이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농림수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참여해 2년간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혈당조절이 가능한 모시 기능성 건강식품 개발을 눈 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2년에 걸친 연구실험을 통해 모시풀은 당뇨예방과 체중조절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세포모델에서 포도당의 흡수를 증진시키고 당뇨병 치료제인 표적단백질인 PPAR-gamma(피피감마)의 활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또한 체중 및 전체 지방량 감소와 공복혈당 및 내당능 장애가 20% 정도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섭취 시에도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인신 모시산업담당은 “모시풀 주정 추출물에 대한 당뇨 예방효능평가 인체적용시험” 관련한 마지막 연구가 내년 6월이면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제품이 완성될 경우 제약회사 등과 사업화 방안을 조사해 서천군의 경제활성화에 부합하는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751
 
서천군, 피서철 물가안정 나서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다시 찾고 싶은 피서지로서의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내달 18일까지를 피서철 물가안정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피서철 물가안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은 피서철 관광지 물가안정을 위해 춘장대해수욕장, 마량포구, 금강하굿둑관광단지, 홍원항을 중점관리 대상지역으로 정하고 종합안내소 및 군 경제진흥과에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한다.
 
바가지요금, 자릿세 징수 등 부당한 상거래행위 신고 시 신속히 대응하여 소비자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물가감시 현장 지도·점검반을 구성해 숙박료, 음식값 등 15개 중점관리 품목을 중심으로 현지 지도와 점검을 실시해 부당한 상거래 적발 시 시정 조치할 계획이다.
 
이진희 경제정책담당은 “피서철 서천군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쉬었다 갈 수 있도록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담당
☎ 041-950-4124
 
 
서천군, 7월 취득세 제도 변경사항 주민 홍보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7월부터 취득세 관련제도 변경사항에 대해 주민 홍보에 적극 나섰다.
 
7월부터는 주택을 사고팔 때 취득세 추가 감면 혜택이 대부분 없어지며, 그동안은 취득세 법정세율 4%에 대해 9억원 이하 1주택은 75%, 9억∼12억원 이하 주택은 50%, 12억원 이하 다주택은 50%, 12억원 초과 주택은 25% 감면했다.
 
하지만 7월 1일부터 연말까지 9억원 이하 1주택에 대해서만 취득세율을 2%로 감면할 뿐 유상거래에 따른 취득세 추가 감면 혜택이 감면기한 종료로 대부분 없어진다.
 
단 생애 최초 주택 취득에 따른 감면은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는데 유상거래로 인해 6억원 이하인 주택을 부부합산소득 연 7000만원 이하인 자가 생애 최초 주택을 취득하는 경우 등의 취득세 감면은 금년 말까지 적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바뀌는 취득세 감면 제도를 숙지해 주택거래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념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 041-950-4296
 
 
 
서천군, 주민 무료 정보화교육 연중 실시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오는 26일 까지 4주간 봄의 마을내 종합교육센터에서 주민 120명을 대상으로 ‘7월 중 주민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보화 교육은 매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4주 과정으로, 컴퓨터 종합(기초)반, 엑셀, 워드프로세서 기초, ITQ자격증반 등 매월 4개 과정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해 세대 및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에 주력할 방침이다.
 
교육은 서천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화와 서천군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며, 1개반 30명 이내 선착순으로 인원을 접수한다.
 
군 관계자는 “정보화교육을 주민 호응에 따라 매월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임으로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정보통신담당
☎ 041-950-4053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5일, 오전 11시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열리는 제36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태권도 대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어업지도선 대체건조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